UPDATED 2018.12.12 수 17:05
상단여백
기사 (전체 10,076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출시 임박’, MMORPG 아스텔리아는 어떤 모습일까?
넥슨의 신작 온라인게임 ‘아스텔리아’의 정식 출시가 임박했다. 최근 ‘로스트아크’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온라인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
김동준 기자  |  2018-12-11 13:46
라인
‘극한의 노가다’ 로스트아크, 하루에 400개의 모코코 씨앗을 모아보다
‘게임의 진짜 시작은 50레벨 이후’란 사실은 로스트아크 유저라면 누구나 동의할 것이다. 최고 레벨을 달성해도 메인 스토리가 많고 기본...
송진원 기자  |  2018-12-10 16:17
라인
킹덤러쉬 벤전스, 시리즈를 계승하는 디펜스 게임의 강자
타워 디펜스 하나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우루과이의 게임사 이이언하이드가 신작을 내놨다. 신작 '킹덤러쉬 벤전스'는 ...
김도아 기자  |  2018-12-10 15:31
라인
MOBA와 배틀로얄의 신선한 조합, ‘배틀라이트 로얄’ 체험기
최근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두 가지다. 바로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로 대표되는 MOBA 장...
김동준 기자  |  2018-12-10 12:25
라인
콘텐츠 수출 비중 62.1%, 2018년 해외서 주목받은 게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월 발표한 2018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산업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9.1% 증가한 ...
길용찬 기자  |  2018-12-07 18:57
라인
‘이 게임 왜 함?’ 가짜 만렙유저의 외침은 공허하다
국내 유저의 콘텐츠 소비 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빠르기로 유명하다. 디아블로3 서버 오픈 6시간 만에 쓰러진 지옥의 군주 위에...
송진원 기자  |  2018-12-07 14:16
라인
게임 '피지컬'과 '뇌지컬'은 실제로 존재할까?
최근 판교를 돌아다니면 배틀라이트 광고판이 종종 보인다. 스웨덴의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5일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한 액션게...
길용찬 기자  |  2018-12-07 10:02
라인
게임의 사회 공헌, 당신이 ‘흑우’가 아닌 이유
‘흑우(黑牛)’라는 말이 있다. 글자 뜻 그대로 풀이하면 ‘검은 털의 소’가 되겠지만 인터넷 은어로는 ‘가치 없는 영역에 큰돈을 낭비한...
송진원 기자  |  2018-12-06 15:56
라인
‘급여시스템’ 변화 후 1개월, 피파온라인4 무엇이 달라졌나?
‘피파온라인4’의 급여시스템이 변화된 지 한 달이 지났다.급여시스템이란 제한된 한도 내에서 선수를 꾸리는 것으로, 피파온라인4의 핵심 ...
김동준 기자  |  2018-12-06 14:22
라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로 증강현실 게임을 만나는 시대
증강현실(AR) 게임을 중심 소재로 드라마가 발표되었을 때, 기대보다 우려 섞인 반응이 많았다. 게임 소재의 실사 콘텐츠가 이제는 그다...
길용찬 기자  |  2018-12-05 16:45
라인
모바일게임의 복고 열풍, ‘추억팔이’는 피해야
창세기전, 블레이드앤소울, 다크에덴, 미르의전설 등 최근 등장하는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보면, 묘한 기시감을 느낄 수 있다. PC게임의 ...
송진원 기자  |  2018-12-05 16:34
라인
2019년에도 이어질, 컴투스의 포스트 ‘서머너즈 워’ 찾기
컴투스에게 2018년은 다소 아쉬움이 남는 한 해다.우선 올해 3월 출시된 ‘체인 스트라이크’의 흥행이 지속되지 못했다. 체스의 룰을 ...
김동준 기자  |  2018-12-05 14:20
라인
‘실수의 인정과 개선’ 검은사막 페스타에 다녀와서
모든 온라인게임이 그렇듯 모든 유저들을 100%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하기 어렵다. 잘못된 방향의 업데이트가 진행되거나 서비스 과정에서 ...
최호경 기자  |  2018-12-05 02:20
라인
배틀라이트, 시노앨리스... 넥슨이 꿈꾸는 글로벌 퍼블리싱 방향
"아니, 이 게임을 가져와?" 소리가 나오는 순간이 있다. 그런 말을 연례행사로 듣는 곳이 바로 넥슨이다. 5일 정식출시하는 배틀라이트...
길용찬 기자  |  2018-12-04 15:25
라인
‘다시, MOBA’ 넥슨의 라인업이 추구하는 변화와 도전
FPS와 MMORPG 중심의 국내 게임 시장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의 롱런을 보면 여전히 MOBA의 잠재된 가능성을 예상할 수 있다.로스트아...
송진원 기자  |  2018-12-04 15:04
라인
‘MMORPG의 핵심’ 로스트아크, 협동의 재미를 담다
‘MMORPG’는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준말로, 온라인으로 연결된 여러 유...
김동준 기자  |  2018-12-04 12:37
라인
30대 아저씨 기자가 슈퍼스타BTS를 플레이한 썰
최신 음악을 잘 받아들인다고 자부하는 편이었다. 일간이나 월간차트를 꾸준히 들으면서 지금 음원에서 누가 강한지, 팬덤은 어디가 많은지도...
길용찬 기자  |  2018-12-04 10:47
라인
‘미지의 해역’ 로스트아크, 서해에는 무엇이 있을까?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지 어느덧 한 달이 됐다.시간이 흐름에 따라 유저들의 성장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면서, ...
김동준 기자  |  2018-12-03 14:08
라인
'킹스레이드'는 어떻게 모바일 레드오션을 뚫었나
베스파가 제작한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드'는 최근의 어려운 환경에서 성공을 거둔 보기 드문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힌다. 레드...
김도아 기자  |  2018-12-03 03:14
라인
‘2018년의 끝’, 12월 장식할 온라인/모바일게임은?
어느덧 2018년을 마무리하는 12월에 접어들었다. 대부분의 업계가 1년을 결산하고 정리하는 시기지만, 게임업계의 12월은 분주한 한 ...
김동준 기자  |  2018-11-30 15:20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