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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안드로이드 PC 에뮬과 공존 가능할까
모바일게임 시장은 모바일기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2010년대 큰 성장을 이어오며 새로운 기회의 땅이 됐다. 다수의 게임사들은 주업종을 ...
김지만 기자  |  2017-02-20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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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감과 속도감 강조한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횡단보도 앞에서는 무조건 속도를 줄이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제한속도를 철저하게 지키고, 차선을 바꿀 때에는 근처에 차가 없어도 반드시...
김한준 기자  |  2017-02-17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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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의 새로운 도전, '게임간 연계 강화'
지난해 신작 '오버워치'의 출시와 기존 게임들의 대형 업데이트에 힘썼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올해는 내실 다지기부터 돌...
김지만 기자  |  2017-02-17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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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변해야 한국 게임시장이 변한다
지난 2월 15일. 게임업계의 주요 이슈 중 하나인 확률형 아이템을 업계 스스로 규제하는 자율규제강령이 새롭게 알려졌다.게임업계의 수익...
김한준 기자  |  2017-02-16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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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셀, 2016년 매출 2조 6천억... 2015년과 비슷
지난해 '클래시로얄'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게임 흥행 역사를 갱신한 글로벌 모바일게임 업체 슈퍼셀이 2016년 결산 자...
김지만 기자  |  2017-02-16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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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최대 2020년까지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광역시가 지스타를 다시 한 번 품에 안는데 성공했다.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 / 회장 강신철)은 지스타 차기...
김한준 기자  |  2017-02-16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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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게임시장, 모바일 성과로 희비 갈렸다
2016년은 게임업계에게 있어 가장 정신없는 한 해였다. 국내 모바일 시장이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름과 동시에 대다수의 게임사들이 무한 ...
김지만 기자  |  2017-02-16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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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자율규제, '실효성 강화'는 미지수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는 2월 1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
김한준 기자  |  2017-02-15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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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우, '오버워치' 넘어 '히어로즈' 합류
'오버워치'의 대표 힐러 계열 캐릭터 루시우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합류한다. 블리...
김지만 기자  |  2017-02-15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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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人의 시선] 게임사 실적 발표, 넷마블 근로환경 개선 등
[게임사 실적 발표 러시] 국내 게임사들이 2016년 성적표를 공개했다. 자사의 2016년 연간 실적과 4분기 실적을 공개한 것이다. ...
김한준 기자  |  2017-02-15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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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엣지, 하나의 게임에 실린 넥슨과 EA의 희망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와 넥슨의 협업은 다시 한 번 성공신화를 만들 수 있을까? EA의 대표적인 레이싱게임 시리즈인 니드포스피드가 ...
김한준 기자  |  2017-02-15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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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간 경쟁 콘텐츠 강화해 나간다
출시 후 끝을 모르고 상승세를 타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최근 첫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 장기 서비스를 위한 초석...
김지만 기자  |  2017-02-15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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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실적 발표하며 2017 청사진 드러낸 중견 게임사들
국내 증시에 상장한 게임사들이 2016년 실적 발표를 마무리했다. 지난해 성적표를 받아들고 흐뭇한 미소를 지은 게임사들이 있는 반면, ...
김한준 기자  |  2017-02-14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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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의 야근 문화, 사라질 수 있을까
게임 산업은 다른 콘텐츠 산업의 시장 환경보다 독특한 형태를 이어왔다. 흥행 사업이고 24시간 서비스를 진행해야 되는 탓에 늘 개발자와...
김지만 기자  |  2017-02-14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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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후발주자 북미, 그들의 행보가 부럽다
전미농구협회. 세계최강의 농구 리그로 알려진 NBA가 최근 새로운 리그를 출범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PC, 비디오게임용 농구게임 NBA...
김한준 기자  |  2017-02-13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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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모바일게임 만든다
컴투스와 액티비전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손을 잡았다.액티비전은 액티비전블리자드의 자회사로, 북미 시장에서 독특한 FPS...
김지만 기자  |  2017-02-13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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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앞세운 게임빌의 2017년 라인업과 전략, '태풍의눈'
'별이되어라'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한 단계 성장시킨 게임빌이 다수의 RPG 라인업을 들고 2017년 새로운 도전을 ...
김지만 기자  |  2017-02-1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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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016년 매출 1조 9,358억 원 달성
넥슨 일본법인은 금일(10일) 도쿄 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016년 연간 연결실적과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연간 매출은 1,831억 ...
김한준 기자  |  2017-02-10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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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셔' 넥스트플로어, 듬직한 지붕을 꿈꾼다
넥스트플로어의 2016년 주요 목표 중 하나는 '퍼블리셔로의 도약'이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넥스트플로어는 지난해 다양...
김한준 기자  |  2017-02-10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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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당, IT전문 노동상담센터 '디버그' 오픈
최근 게임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업계 종사자들의 근무환경에 대해 정치권의 행보가 시작되는 것일까?정의당은 최근 공식 트위터를 통해 I...
김한준 기자  |  2017-02-1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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