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8 목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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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RPG 플랜', 스톤에이지-세븐나이츠로 이어질까?
모바일 RPG, 넷마블이 가장 자신을 가지는 분야였다. 그 자신감은 현재진행형이다.A3: 스틸얼라이브,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
길용찬 기자  |  2020-05-28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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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모바일-발로란트' 대작게임 등장, 6월 출시 예정 게임들
2020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6월, 유저들이 기대할 만한 타이틀이 출시 및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넥슨의 피파모바일, 라이엇게임즈의 ...
김동준 기자  |  2020-05-28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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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디셀러, 게임사의 10년을 이끈다
최근 게임사 실적발표의 공통점은 ‘스테디셀러’의 강세다. 스테디셀러란 ‘오랜 기간에 걸쳐 꾸준히 잘 팔리는 책’이란 사전적 의미인데, ...
김동준 기자  |  2020-05-27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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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의 추억 재현? 중견 게임사, 간판 IP로 반등 노린다
'근본', 최근 쓰임새가 늘어난 용어다. 긴 역사를 자랑하거나 과거 강렬한 성적을 올려본 무언가를 언급할 때 주로 사용한...
길용찬 기자  |  2020-05-27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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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엔진 시대, 언리얼 제국의 공습
차세대 콘솔에 이어 차세대 엔진이 모습을 드러냈다. 게임개발 전체가 한 세대 변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에픽게임즈가 PS5 기반으로 제작...
길용찬 기자  |  2020-05-26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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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치 20조 달성' 넥슨의 상승세는 지금부터
넥슨이 한국 게임사 최초로 기업가치 20조 원을 넘어섰다.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1부에 상장된 넥슨은 지난 15일 주당 2,152엔으로 ...
김동준 기자  |  2020-05-26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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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온 2차 테스트, 변화의 중심은 '진영전'
콘텐츠 개편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엘리온의 2차 테스트가 임박했다.테스트 시작은 7월 26일이며, 지난 1차 테스트에 참가했던 서포...
송진원 기자  |  2020-05-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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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친화적 소통'으로 쌓아 올린 V4의 200일
넥슨의 V4가 서비스 200일을 맞이하며 롱런의 초석을 다졌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자세와 유저 친화적 운영이 신뢰감을 얻는데 큰 역할...
김동준 기자  |  2020-05-25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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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 높이는 발로란트, 비공개테스트로 무엇이 바뀌었나?
발로란트 비공개테스트가 20일차에 접어들었다. 많은 유저들이 테스트에 참가해 일반전과 경쟁전을 플레이하는 중이다. 요원과 무기 특성에 ...
송진원 기자  |  2020-05-25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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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호준과 카트라이더, '역사' 만드는 눈부신 질주
'황제'가 다시 역사를 썼다. 그와 함께 카트라이더의 새로운 2막이 오르고 있다.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길용찬 기자  |  2020-05-25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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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국으로 치닫는 스토리, 새로운 국면 맞이한 던파
시로코는 미들오션으로 추락했고 로스체스트부터 이어진 사건도 일단락됐다. 짧은 평화를 찾은 아라드는 다음 사도의 공세를 준비하고 있다.사...
송진원 기자  |  2020-05-22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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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액세스 돌입 섀도우아레나, 무엇이 달라졌나?
펄어비스의 섀도우아레나가 얼리액세스를 시작으로 정식서비스를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얼리액세스 버전이지만 외형적인 부분에서 테스트 버...
김동준 기자  |  2020-05-2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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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어떻게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을까?
데브시스터즈가 5년 만에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원동력은 쿠키런의 부활이다.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이하 쿠키런)는 데브시스터즈를 떠받치는 ...
길용찬 기자  |  2020-05-21 2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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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모바일, 모바일 스포츠게임의 새 역사 쓸까?
스포츠 장르는 게임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넥슨의 피파온라인 시리즈를 필두로 넷마블의 마구마구와 네오위즈의 슬러거, 조이시티의...
김동준 기자  |  2020-05-21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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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나먼 1티어의 길, 리워크 필요한 LoL 챔피언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리워크는 1티어로 반등할 수 있는 기회다.유저의 선택을 받지 못했던 챔피언이라도 리워크를 거쳐, 새로운 전성기를 ...
송진원 기자  |  2020-05-21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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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바람 씽씽' 모바일에서 질주하는 카트라이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호평을 받고 있다. 카트라이더 특유의 재미를 살렸고 과금 역시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부담을 낮췄다. 카트라...
김동준 기자  |  2020-05-20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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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풍의 화제작 3인방의 '1주년', 현재 모습은?
2019년 6월 초, 3개 게임이 동시에 등장했다. 그리고 각자 분야에서 돌풍이 이어졌다.중국 지롱게임즈의 랑그릿사, 넷마블펀(퍼니파우...
길용찬 기자  |  2020-05-20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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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1분기 실적 총정리: 누가 웃고 누가 울었을까?
국내 게임사들의 1분기 실적발표가 끝났다. '시작이 반'이라는 격언은 게임계에도 흔히 적용된다. 신작 출시 상황과 이후 ...
길용찬 기자  |  2020-05-19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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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경쟁전 도입' 오버워치에 긍정적 변화 만들까?
최근 오버워치의 가장 큰 이슈는 ‘역할 고정’이다.역할 고정이란 게임 시작 전 공격, 돌격, 지원 중 원하는 역할을 선택해 경쟁전에 입...
김동준 기자  |  2020-05-19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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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100일' 카운터사이드에 필요한 과제들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다. 메인스트림 추가, 건틀렛 밴픽 시스템 도입, 상점 리뉴얼 등으로 반전을 시도했으나, 결과는 ...
송진원 기자  |  2020-05-18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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