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2 목 14:37
상단여백
기사 (전체 10,38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역량 강화’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승부수는 모바일 MMO
퍼블리셔로서 상반기 카카오게임즈의 평가는 합격점에 가깝다. 3월 출시한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이하 프리코네R)가 수익을 견인한데 이어...
송진원 기자  |  2019-08-22 10:38
라인
시간과 확률의 딜레마, 모바일게임의 ‘뽑기’
모바일게임의 뽑기는 콘텐츠와 게임성만큼, 게임 평가의 척도가 될 수 있는 요소다. 형태는 다양하다. 랜덤박스 형태의 일반적인 뽑기부터 ...
송진원 기자  |  2019-08-22 10:28
라인
뮤지컬 20년은 '역사', 게임 IP 20년은 '우려먹기'
문화콘텐츠의 가치 측정이나 비교는 큰 의미가 없다.감상하고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느낌이 다르며, 상황이나 시대 배경에도 영향을 준다....
최호경 기자  |  2019-08-21 22:35
라인
‘유저들 북적북적’ 바람의나라:연, 다람쥐의 씨가 말랐다
넥슨의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이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넥슨을 대표하는 인기 IP(지식재산권)인 바람의나라를 활용한 첫 ...
김동준 기자  |  2019-08-21 15:58
라인
'스코어' 고동빈, LCK 최고의 스토리텔러를 떠나보내며
한국 LoL 오프라인 대회의 시작은 2012년 1월, 온게임넷 LoL 인비테이셔널이다. 그 대회를 함께 한 최후의 현역 선수가 떠난다....
길용찬 기자  |  2019-08-20 16:57
라인
쿵야 캐치마인드, 금손 유저와 SNS의 성공적 만남
넷마블의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이하 캐치마인드)'가 핫이슈 게임에 올랐다. 모바일게임을 넘어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회자되...
김도아 기자  |  2019-08-20 16:14
라인
‘후퇴 없는 상남자’ 브루저 챔피언으로 거듭난 판테온
일방적 딜교환의 대표 주자였던 판테온이 9.16 패치로 리워크됐다. 그동안 판테온은 높은 공격력 계수를 갖춘 원거리 견제기 ‘투창’과 ...
송진원 기자  |  2019-08-20 16:09
라인
쿵야 캐치마인드, 소셜게임의 새로운 공식 4가지
구조를 잘 짠 게임은, 장르를 한 단계 진화시킨다.쿵야 캐치마인드의 화제성이 굵고 길게 이어지는 중이다. 게임에서 강제로 특정 플레이를...
길용찬 기자  |  2019-08-19 15:27
라인
‘첫 테스트’ 앞둔 바람의나라:연, 무엇을 준비했을까?
넥슨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바람의나라가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연’으로 유저들을 찾아온다. 넥슨은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바람...
김동준 기자  |  2019-08-19 12:58
라인
‘원작에 없다’, 테라 클래식의 차별화 콘텐츠는?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모바일게임에 있어 원작 구현만큼 중요한 것은 ‘차별화’ 요소다.카카오게임즈의 ‘테라 클래식’은 원작에 충실하다...
김동준 기자  |  2019-08-16 16:18
라인
"확률형 아이템에 얼마나 쓰세요?" 키워드는 30~40대 유저
한국 게임계를 둘러싼 논란 중에서 ‘확률형 아이템’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다. 해외에서 불리는 이름은 랜덤박스. 원하는 내용물을 ...
길용찬 기자  |  2019-08-16 15:52
라인
클래식 IP의 귀환, 올드 유저 불러 모을까?
30~40세대에게 익숙한 게임 IP들이 돌아온다. 온라인게임의 모바일화를 넘어 캐주얼, 스포츠 등 장르의 구분없이 사랑받은 게임들이 모...
김도아 기자  |  2019-08-16 12:27
라인
판이 더 커진다,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게임은 오래 됐지만, 재미는 낡지 않았다.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가 8월 17일 시작된다. 11월에 열릴 결승까지 3개월의 여...
길용찬 기자  |  2019-08-14 16:43
라인
MMORPG 복귀 유저는 왜 정착하기 어려울까?
MMORPG는 서비스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소위 ‘고인물 게임’이 된다. 투자한 시간에 비례해 캐릭터가 성장하는 장르적인 특성상,...
김동준 기자  |  2019-08-14 15:25
라인
NHN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 모바일FPS 가능성 증명할까?
NHN이 8월 30일 모바일FPS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의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NHN은 컴파스,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
송진원 기자  |  2019-08-13 14:24
라인
가능성 확인한 ‘펍지 네이션스컵 2019’, 향후 과제는?
펍지주식회사의 e스포츠 대회 ‘펍지 네이션스컵 2019(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19)’에서 러시아가 우승하며 ...
김동준 기자  |  2019-08-13 13:36
라인
스테디셀러 타이틀의 부활, 게임빌 프로야구
게임빌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프로야구 시리즈가 9월, 올스타 타이틀로 돌아온다. 게임빌 프로야구는 글로벌 다운로드 6,600만을 기록하며...
송진원 기자  |  2019-08-12 19:21
라인
멈춰버린 러닝액션 장르, 다시 달릴 수 있을까?
장르의 흥망성쇠는 필연적이고, 순환을 통해 다시 발전한다. 지금 주저앉더라도 결국 앞을 향해 달려가야 하는 게임, 러닝액션 이야기다.러...
길용찬 기자  |  2019-08-12 17:46
라인
텐센트, 한국에서 모바일게임 영향력 확대하나?
중국의 대형 게임사 텐센트가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정조준 했다. 화제작 '체스러쉬'의 성공적인 출시와 이벤트에 이어 &...
김도아 기자  |  2019-08-12 00:09
라인
3년 만에 돌아온 신작 길티기어 시리즈가 던진 메시지
대전 격투게임대회 EVO(Evolution Championship Series) 2019에서 국내 격투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시킬만한...
송진원 기자  |  2019-08-09 16:05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