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자사의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 132번째 챔피언 '클레드'를 선보였다.

망나니 기사 클레드는 도마뱀 스칼을 타고 다니며 물불을 가리지 않고 전투에 뛰어드는 포악한 소인족 요들 캐릭터다. 라이엇게임즈는 국내외 LoL e스포츠 경기 현장에 클레드 현상수배 포스터를 배치해 업데이트 이전부터 유저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클레드의 가장 큰 특징은 겁쟁이 도마뱀 스칼과 함께 싸울 수 있다는 점이다. 클레드는 스칼을 타고 있을때와 그렇지 않을때의 스킬이 다르며 각기 다른 효율을 발휘해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챔피언으로 높은 수준의 콘트롤을 요구한다.

클레드는 스칼을 타고 아군과 함께 돌격하거나 전투를 열고, 적을 끌어오는 등 팀 단위 교전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칼이 도망친 위기의 순간에도 공격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등 활용 방법이 다양하다.

스칼의 체력을 조절하면서 스칼 탑승 시와 미탑승 시의 다채로운 스킬들을 이용하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고, 팀 플레이에서 다양한 전술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게임즈는 클레드 출시와 함께 신규 챔피언의 활용법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운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