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국내 게임업계도 다양한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세월호 사고 여파로 게임업계도 애도에 동참하는 목적으로 예정된 행사를 모두 취소하는가 하면, 연초부터 애니팡2를 비롯한 게임, 광고 등에서 표절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들간의 빅딜도 이어졌는데 텐센트가 넷마블에 5천억원이 넘는 금액을 투자했고,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했으며 스마일게이트는 선데이토즈의 지분 20%를 인수하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1. ‘모든 행사 취소’ 게임계 세월호 사고 애도 동참
insight > 사고 후 약 한달간 예정된 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보도자료 역시 최소화... 잊지않겠습니다.

2. 애니팡2 시작으로 다양한 표절 논란
insight > 유저들의 눈은 날카롭다. 과거 중국을 욕했던 시절이 있었지...

3. 셧다운제 합헌, 중독법 토론회 이슈
insight > 일단 셧다운제는 법원의 결정이 났지만,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4. 대기업간의 빅딜
insight > 다음-카카오 합병, 텐센트, 넷마블에 5300억 투자,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20% 지분 인수... 다음은?

5. 디아블로3 확장팩 발매
insight > 디아블로3 살아날 듯 하면서도 조금 아쉬운... 죠쉬 모스키에라 조금 더 힘내 주길.

6. 리그 오브 레전드 PC방 100주 연속 1위
insight > 100주 연속 인 듯 아닌 듯.. 피파온라인3 이벤트 여파로 조금 찝찝한...

7. 롤드컵 분산 개최 논란
insight > 이유가 어찌 됐건, 줬다 뺐으면 화를 안낼 수 없지 않은가!?

8. 모바일 RPG의 인기
insight > 몬스터길들이기, 블레이드 쌍두마차. 경쟁작들 우후죽순...

9. MMORPG 인기 살아날까?
insight > 블레스, 검은사막, 문명 온라인 등... 호평도 있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다.

10. 넥슨 e스포츠 전용경기장 아레나 오픈
insight > 넥슨의 e스포츠에 대한 투자와 관심의 결정체. 와이드 모니터의 위엄!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