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31 화 18:46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네오위즈게임즈, 인도네시아 게임 플랫폼 사업 진출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09.29 17:00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인 비투게임즈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웍스와 인도네시아 1위 메신저 서비스인 BBM이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정보를 기반으로 BBM 게임센터 개발 및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비투게임즈는 BBM의 게임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위해 세워진 합작법인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업체인 모비릭스와 동남아 마케팅 및 커머스 전문기업 아방세라가 참여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비투게임즈와 함께 ‘BBM 게임센터’의 시스템 개발 등 각종 기술지원과 게임 소싱, 현지화 및 마케팅, 운영 등 성공적인 플랫폼 론칭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이미 BBM에 최적화된 API 및 SDK 개발에 착수했으며,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소싱해 2016년 4분기 중 오픈 할 예정이다.
 
‘BBM 게임센터’는 카카오톡 게임하기, 라인 게임과 같이 메신저 앱과 직접 연동되어 구현될 뿐만 아니라 메신저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소셜 커뮤니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비투게임즈는 단순히 플랫폼만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에서의 서비스 경험을 활용해 소싱 되는 게임들의 현지화를 위한 언어 지원은 물론 데이터 분석, 마케팅과 현지 CS까지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글로벌 게임업체들은 인도네시아어를 거의 제공하지 않아 대부분 사용자들이 자국어가 아닌 언어로 된 게임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인 현지화 지원은 기존 업체와 다른 경쟁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BBM은 블랙베리에서 시작한 서비스로 IOS, 안드로이드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며, 인도네시아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릴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인도네시아의 모바일 게임은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이라며 “구매층이 두텁게 분포한 BBM이라는 강력한 메신저를 기반으로 비투게임즈의 적극적인 현지화 작업을 통해 ‘BBM 게임센터’의 성공적인 론칭 및 안정적인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