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은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를 미국 LA에서 열린 유니티 개발자 콘퍼런스 'UNITE LA 2016' 키노트를 통해 발표했다.

'UNITE LA 2016'은 유니티의 개발자 컨퍼런스 'UNITE 2016'의 대미를 장식하는 자리로 미국 현지 시간으로 1일부터 사흘 간 진행되며, 전 세계 개발자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모이게 된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MMORPG다.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이다.

발표자로 나선 게임빌USA의 이규창 지사장은 'Making a mobile MMORPG with Unity'라는 주제로 게임빌이 MMORPG 개발을 결정한 계기에 대해 먼저 소개했다. 동아시아뿐만 아니라 서구 지역에서도 대작 PC 게임 사례들처럼 모바일 MMORPG의 잠재적 유저 베이스를 만족시킬 게임이 나올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AAA급 모바일 MMORPG의 개발을 지금으로부터 2년 전에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지사장은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공개하고, 대규모 아트 리소스를 생산하기 위해 'hue shifting'과 'env controller'를 활용한 사례도 소개했다. 또, 다양한 크리쳐와 퀘스트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자체 제작 툴 등 대규모 블록버스터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개하여 콘퍼런스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키노트로 '로열블러드'는 국내외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으는데 성공했다. 게임은 동서양에서 동시에 흥행하는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내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