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로표지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4 여름등대 예술문화학교(이하 ‘등대학교’)’가 오는 8월 4일부터 20일까지 부산시 가덕도등대에서 개최된다. 등대학교는 해양문화공간을 활용한 현장 체험학습으로 60여명의 초중학생이 2박3일 동안 해양 항만업무를 체험하고 미술 음악 문예 등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다.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는 등대학교 전체 교과과정 지도 및 생활지도를 수행하면서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이용과 예절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게임 교육프로그램은 ‘게임 이용등급 확인’, ‘게임 이용습관’, ‘게임 예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게임에 관심 높은 청소년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건전하고 올바른 게임문화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등대학교 참가접수는 8월 1일(금)까지이며 대상 및 접수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http://portbusan.go.kr/facility/facility_03_02.jsp) 또는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gcr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는 최초의 게임물 민간심의기관으로 지난 5월 23일 공식 출범하였으며 청소년 이용 게임물에 대한 등급분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