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보드게임의 명가, 한게임이 '모바일 바둑'을 새롭게 출시했다.

한게임 바둑은 국내 방문자수 1위의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으로, 그 동안 프로 아마추어 바둑대회 개최, 무료 멀티 대국 생중계 서비스, 어린이 바둑 교육 및 한국 중국 게이머가 언어 장벽 없이 실시간으로 대국을 펼치는 글로벌 바둑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국내 온라인 바둑 게임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모바일 바둑은 바둑게임의 정통성은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빠르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9줄 대국 모드를 도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한게임 바둑의 온라인(PC)과 모바일 계정을 연동해 PC게임에 저장된 내 기력과 승강급 전적 및 바둑머니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대국 역시 연동돼 보다 원활한 게임매칭이 이뤄지도록 만들었다.

한게임 바둑서비스를 총괄하는 김강근 PD는 “모바일 한게임 바둑은 정통바둑의 게임성을 지키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짧은 대국 시간과 경쾌한 플레이로 새로운 바둑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쉽게 즐기는 모바일 한게임 바둑을 통해 바둑이 인기게임장르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한게임 바둑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만 18세 이상 이용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