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런게임 장르에서 입지를 단단히 다진 ‘테일즈런너’가 ‘테일즈런너 리볼트’란 이름으로 ‘지스타 2016’에 등장했다.

넥슨은 자사 부스에 테일즈런너 리볼트를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시연부스를 마련하고 유저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원작의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로 구현하고, 단순히 달리는 것을 넘어 SNG 요소를 게임에 더해 아기자기함을 더한 것이 테일즈런너 리볼트의 특징이다.

시연버전이기 때문에 게임의 모든 것을 파악할 수는 없지만, 지스타 현장에서는 초원, 밍밍 등 2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챕터 1개가 공개됐다. 

또한 서바이벌 모드 1개와 6개의 맵을 포함한 라이선스 모드도 체험할 수 있다. 런게임 이외의 특징적인 콘텐츠라 할 수 있는 SNG 요소는 모든 건물이 건설된 상태로 준비되어 있어 별도의 공을 들일 필요 없이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지스타 시연 빌드의 특징이다.

 

 

게임은 시작점에서 목적지까지 점프, 드리프트, 대시를 통해 남들보다 빨리 도착하는 전형적인 런게임의 구성을 띄고 있다. 드리프트는 터치한 채로 있으면 게이지가 차오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렇게 얻은 게이지로 적재적소에 대시를 활용해 폭발적인 가속을 하는 것이 게임의 기본적인 진행 방식이다. 

스테이지가 3D로 구현되어 있고 캐릭터가 Z축을 향해 달려가는 원작의 특징이 그대로 구현된 덕분에 다양한 함정과 기믹이 구현된 스테이지를 보는 것도 테일즈런너 리볼트가 주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라 하겠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런게임 장르가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는 점과 장수 IP를 다시금 모바일로 옮겨오는 시류가 뚜렷하다는 것은 테일즈런너 리볼트를 서비스 할 넥슨에게 호재다. 

얼마나 다양한 스테이지를 빠르게 업데이트 할 수 있을 것인지, 그리고 단순히 달리는 것 이외의 다른 목적성을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인지가 테일즈 런너 리볼트의 앞날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내년 상반기 중에 테일즈런너 리볼트를 시장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