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3.25 토 15:22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NHN스튜디오629, '우파루팡' 글로벌 출시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12.01 13:06

NHN스튜디오629는 1일 우파루 IP를 사용한 퍼즐게임 '우파루팡'을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했다. 총 13개 언어를 지원, 전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우파루팡'은 전세계 이용자들과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3매치 퍼즐게임이다.
 
주요 콘텐츠인 협동미션과 대회는 전세계 이용자 기반의 소셜요소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유대감과 승부욕을 느낄 수 있다. 기존 퍼즐게임들이 대부분 메신저 플랫폼 기반의 친구랭킹에 국한된 소셜요소를 제공해 온 것과 크게 차별화된 부분이다.
 
이용자는 게임을 함께 즐기는 메신저 기반의 친구가 없어도 다른 이용자들과 퍼즐을 즐길 수 있고, 글로벌 기반의 랭킹 시스템을 통해 내 실력을 국가표시와 함께 전세계 이용자에게 뽐낼 수 있다.
 
협동미션은 여러 이용자가 협동하여 하나의 미션을 클리어 하는 레이드 형식의 콘텐츠다. 매일 매일 새로운 협동미션을 즐길 수 있으며, 많은 유저가 참여 할수록 더 큰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대회는 비공개 테스트(CBT) 결과, 가장 큰 호평을 받은 콘텐츠다. 전세계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1등을 차지하기 위한 퍼즐경쟁을 펼치게 되어 높은 몰입도와 승부욕,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날마다 새로운 미션으로 열리기 때문에 신규 이용자도 언제든지 상위 랭킹에 도전할 수 있는 구조다.
 
귀여운 우파루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 우파루만의 캐릭터 소환 시스템과 300여 종의 우파루 콜렉션이 퍼즐에 적용된 점 또한 '우파루팡'만의 큰 차별점이다. 콜렉션 욕구를 일으키는 귀여운 디자인과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우파루가 게임에 적절하게 어우러졌다.  
 
NHN스튜디오629 윤광노 사업부장은 “우파루팡은 기존 퍼즐게임의 재미에 캐릭터를 콜렉션 하는 수집욕, 전세계 유저들과의 대결을 통한 승부욕과 유대감까지 극대화 시킨 3매치 퍼즐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신선하고 짜릿한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