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3.2 운명의 톱니바퀴’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컨텐츠 추가 및 초보 유저를 위한 시스템 도입을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천 년에 걸친 인간과 용의 싸움 ‘용시전쟁’을 끝내기 위한 변혁의 길을 걷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이야기의 신규 메인 시나리오가 추가됐으며, 이에 따라 주요 퀘스트 8종 및 외전 퀘스트, 야만족 스토리 퀘스트 등 다양한 신규 퀘스트가 추가됐다.
 
또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레이드 ‘기공성 알렉산더 : 율동편’이 첫 선을 보였으며,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과 ‘극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자신의 공격력을 측정할 수 있는 ‘나무인형 토벌전’, 그리고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거꾸로 선 탑’과 ‘옛 암다포르 시가지(어려움)’이 추가됐다.
 
더불어, 신규 유저들을 위해 ‘초보자의 집’과 ‘멘토’ 시스템이 추가됐다. ‘초보자의 집’에선 기본적인 전투 및 인스턴스 던전에서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때 지식 등을 익힐 수 있으며, 기존 유저들이 보상을 받고 초보 유저를 돕는 ‘멘토’ 시스템을 통해 초보 유저가 보다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신규 헤어스타일 및 신규 제작 레시피, 신규 하우징 가구가 추가됐고,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의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UI가 조정됐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7년 1월 16일까지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기존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2017년 1월 2일까지 새롭게 가입한 유저에게 ‘14일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며, 같은 해 1월 16일까지 가입한 유저에겐 캐릭터 레벨 28과 32에 장착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 세트’를 지급하고 45레벨 달성 시 ‘아이템 레벨 130 장비’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할 경우 ‘아이템 레벨 200’ 장비 세트를 제공해 보다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총 42일에 이벤트 기간 중 28일 이상 ‘무작위 임무 : 레벨링’과 ‘무작위 임무 :토벌전’을 진행한 유저에겐 각각 자신이 선택한 ‘야만신 말’을 제공할 예정이다.
 
끝으로, 이벤트 기간 중 ‘멘토’가 되어 ‘무작위 임무 : 멘토’를 50회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2명에게 ‘총사령부 회중 시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최정해 팀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다양한 컨텐츠를 보다 많은 유저 분들이 쉽고 편하게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내년 1월에는 새로운 PvP 컨텐츠 ‘더 피스트’가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