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는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은 해외 수출 성과 창출 및 대한민국 위상 제고, 그리고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 경험 축적에 기여해 표창을 수상했고, 포상금은 전액 기부한다.
 
넷마블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11종의 모바일 게임을 해외 시장에 퍼블리싱해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매출 상위권에 오르며 눈에 띄는 수출 성과를 기록해왔다. 이러한 노력과 주요 게임들의 선전에 힘입어 해외 매출 비중은 작년 연간 28%에서 올해 3분기까지 54%를 기록하며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모두의마블'은 2014년 7월부터 중국, 터키, 대만,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6개 국가에 서비스 해 각 국가의 문화적 특색에 맞게 현지화 했으며, 올해 3월에는 영국 포켓게이머가 발표한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모바일 게임 8종에 선정되기도 했다. 대만과 태국에서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매출 1위, 중국 앱스토어 매출 2위, 일본과 인도네시아 인기게임 1위 석권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랑 받았다.
 
'세븐나이츠'는 2015년 10월 146개국에 출시해 일본 시장 내 외산 게임으로는 최초로 앱스토어 매출 3위까지 오르고, 일본에서만 1천만 다운로드, 전 세계적으로 3천 3백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과를 이어왔다.
 
마블 세계관 속 영웅들이 집결한 '마블 퓨처파이트'는 2015년 4월 148개국 출시된 후 한국, 대만, 미국, 영국을 포함한 118개국에서 인기차트 10위 내에 진입하고 출시 1년반 만에 전 세계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또한, 2015년 구글플레이의 2015년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선정, 2016년에는 구글플레이 어워즈의 베스트 게임 후보에 선정되기도 했다.
 
넷마블게임즈 권영식 대표는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감사하다”며, “넷마블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