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의 넥슨GT가 신작 게임을 내놨다. 콘솔 타이틀인 '타이탄폴'을 자체적으로 해석한 온라인게임 '타이탄폴 온라인'이 그 주인공으로, 이번에 첫 테스트를 진행해 시장의 분위기를 조심스럽게 살펴봤다.

'타이탄폴'은 EA의 간판 FPS 게임이다. 첫 작품의 성공에 힘입어 최근 후속작인 '타이탄폴2'까지 출시했으며 독특한 세계관과 다이내믹한 플레이, 기계 장비인 타이탄과 협력 전투를 펼치는 신선한 게임성은 유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넥슨GT가 제작한 '타이탄폴 온라인'은 '타이탄폴'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신작이다. 다이내믹한 전투를 그대로 옮겨놓아 유저들이 서로간의 매칭에만 집중 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큰 장점으로, 이중 점프나 벽을 타고 넘는 기존의 플레이는 물론 타이탄을 소환해 박진감 넘지는 로봇 전투도 펼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게임의 성장 과정은 장비에 주안점을 뒀다. 유저가 플레이를 이어가고 성장을 지속할수록 새로운 무기들과 독특한 타이탄 무기들이 개방돼 취향에 맞게 장비와 타이탄을 구성하고 전투를 즐기게끔 만들었다.

직접 체험해 본 게임은 훌륭하게 기존 타이탄폴의 특징을 살려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메카닉, 근미래, 로봇물에 호기심이 많은 유저들은 게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대체로 무난하다는 평가를 내놨다.

실제로 최근 부쩍 성장한 FPS게임 시장으로 인해 다양한 게임들이 시장에 등장한 만큼 조작과 게임성에는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없었다. 처음에는 조작에 익숙해지지 못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도 많았지만 고유의 조작감이 익숙해지면서 수준급 실력을 과시하는 유저들도 속속 나오기 시작했다.


'타이탄폴 온라인' 자체만을 봤을 때는 훌륭한 게임이라 평가 받을 수 있겠지만 게임의 모태가 된 '타이탄폴'과 비교했을 때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진다. 이미 '타이탄폴' 자체가 멀티를 지원하는 FPS 이었고 후속작까지 출시된 상황에서 원작의 게임성과 특징을 차별점 없이 그대로 온라인으로 옮겨 놓은 의중을 파악하기 힘들었다.

원작과 차별화가 없는 게임의 특징은 지금 국내 온라인 FPS 시장에서 큰 약점이 될 수 있다. 이미 콘솔로 원작을 즐겼거나 즐기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큰 이점이 없을 것이고 상당한 유저들이 인기 FPS로 쏠려있는 상황에서 '타이탄폴 온라인'이 이대로 출시된다면 서비스를 종료한 다른 게임들과 비슷한 절차를 밟을 가능성이 크다.

국내 FPS게임 시장은 과거부터 근미래 전투 열풍이 풀며 다양한 작품들이 도전장을 냈다. 박진감 넘치는 협동 전투부터 대규모 전장을 앞세운 FPS 등 독특한 특색을 갖춘 게임들이 등장했으나 모두 실패를 맛봤다.

'타이탄폴 온라인'은 게임 자체로는 훌륭하게 첫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앞으로 시장에서 게임이 살아남고 오래 서비스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존 작품을 즐긴 유저들과 대중 전체의 눈을 동시에 사로잡을 만한 힘이 필요해 보였다.

'타이탄폴'의 검증된 재미는 이미 원작에서 충분히 드러났고 유저들도 재미있게 즐겼다. '타이탄폴 온라인'은 앞으로 고유의 재미를 쌓고 확인하는 단계로 이후의 테스트와 정식 서비스 단계를 진행해 나가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