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3 수 01:36
상단여백
HOME 기획 삼국 블레이드
'삼국블레이드', 사전 인기 장수 투표 진행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12.27 11:40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대작 액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서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장수 인기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3일간 공식 카페에서  실시한 '나라별 장수 인기 투표' 이벤트에는 총 40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그 결과 삼국지 영웅 중 여포가 전체 투표 중 약 20%를 득표하며 인기 1위에 올랐다.

이번 인기 투표는 '삼국블레이드'에 등장하는 32명의 장수를 위 촉 오 군웅 등 4개의 나라별로 나눠 진행한 인기 대결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체 1위에 여포가 올랐지만 위나라는 조조, 촉나라는 조운, 오나라는 주유가 1위를 차지했다.
 
먼저 위나라의 경우 조조, 하후연, 전위, 허저, 장합, 견희, 순욱 순으로 인기투표 결과가 집계됐다. 난세의 간웅 조조가 총 558표를 얻어 위나라 인기 장수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 뒤로 위나라를 대표했던 무장 하후연, 전위, 허저가 상위권에 올랐다.
 
촉나라는 조운, 관우, 제갈량, 장비, 유비, 장성채, 방통, 관평 순으로 인기 순위가 매겨졌다. 촉나라 인기 장수 1위와 2위는 오호대장군으로 유명한 조운과 관우가 차지했으며, 하늘이 내린 천재 제갈량과 또 다른 오호대장군 장비가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오나라는 주유, 손권, 손견, 육손, 소교, 대교, 감녕 순으로 결과가 집계됐다. 천하이분지계를 계획한 대도독 주유가 총 502표로 오나라 인기 장수 1위의 자리를 꿰찼으며, 오나라 황제 손권과 그의 아버지인 손견이 각각 2, 3위로 그 뒤를 이었다.
 
군웅 장수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에서는 여포, 초선, 동탁, 장각, 원소, 안량, 화웅, 문추 순으로 결과가 집계됐다. 특히 무예로 삼국지 천하에 명성을 떨친 여포는 총 780표라는 압도적인 표를 획득하며 삼국블레이드 최고의 인기 영웅으로 뽑혔다.
 
양귀성 4:33 사업총괄이사는 “삼국블레이드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인기 투표에서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삼국지의 매력적인 영웅과 ‘블레이드’의 화려한 액션이 결합한 최고의 액션 모바일 게임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