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확보와 활용‘은 국내 게임시장의 핵심 화두가 됐다. 인기 IP를 활용한 게임들의 개발 및 흥행 소식이 끊이지 않고, 새로운 IP를 확보했다는 소식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뮤 IP를 활용한 웹게임, 모바일게임 개발로 중국과 한국에서 큰 흥행을 거두며 업계에 이러한 분위기가 자리잡게 만든 주인공 웹젠은 2017년에 신작 게임 출시와 IP 제휴사업을 통해 기존의 영역을 더욱 공고하게 만들 기세다.

웹젠은 지난 지스타 2016 당시 선보였던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와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를 올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뮤 IP의 특징을 계승한 뮤 레전드는 지난 두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로 다수의 적을 공략하는 속도감 있는 게임진행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뮤 오리진이 최근 2년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이름을 떨친 덕분에 뮤 IP의 인지도도 함께 높아진 상황. 다소 오래 전 게임인 뮤 온라인 IP가 새롭게 생명력을 얻은 상황이기에, 뮤 레전드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뮤 오리진이 뮤 온라인을 기억하는 이들을 타겟으로 삼았다면, 뮤 레전드는 뮤 오리진을 통해 ‘뮤 IP'를 알게된 이들의 주목을 받는 셈이다.

아제라: 아이언하트 역시 웹젠 측에서 기대를 걸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이 온라인으로 서비스 된 게임이었던만큼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시네마틱 영상과 인게임 비주얼이 모바일게임 중에서 수준급이라 할 수 있는 수준이다. 거대 병기인 ‘마갑기’를 활용한 강렬한 전투도 이 게임의 핵심 요소다.

신작 공개 이외에 자사의 IP를 활용하기 위한 행보도 진행될 것을 보인다. 

웹젠은 현재 뮤 IP를 활용한 또 다른 모바일게임인 ‘기적MU: 최강자’를 룽투게임즈와 공동개발 중이며,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썬(S.U.N.)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도 개발 중으로 알려졌다. 

이미 자사 IP를 통한 중국과의 협업을 성공리에 진행한 바 있는 웹젠이기에 이번 작업물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도 높다는 점은 웹젠에게 고무적이다.

뮤 오리진 출시 이후 다소 주춤한 행보를 보인 웹젠은 2017년에 대형 신작 2종과 자사의 강점인 IP 활용을 기반으로 다시금 상승기류에 올라타겠다는 모습이다. 이들의 2017년 행보에 업계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