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0.20 금 19:26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취재
ESC에버, 비비큐 올리버스로 재탄생!
김지만 기자 | 승인 2017.01.11 14:06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리그를 대표하는 'ESC에버'가 BBQ의 후원을 받아 '비비큐 올리버스'로 재탄생하게 됐다.

ESC와 BBQ, 한국e스포츠협회는 11일 종로에서 공식 후원 체결식을 진행하고 ESC 후원과 관련된 협약을 맺었다. 2017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에 진출하는 ESC 에버는 새로운 팀명과 로고, 유니폼과 함께 경기에 나서게 된다.

BBQ는 지속적으로 e스포츠와 외식산업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길을 모색했다. 그 결과 단순 후원을 넘어 팀의 스폰서를 맡게 됐으며 BBQ는 앞으로 비비큐 올리버스를 통해 외식 산업의 돌파구를 모색하고 e스포츠와 함께 종합문화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ESC 에버는 지난 2015년 창단해 2015 리그오브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준우승부터 2015 리그오브레전드 KeSPA Cup 우승, 2015 IEM 퀠른 리그오브레전드 부문 우승 등을 기록하며 세미 프로 팀으로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지난해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우승에 이어 2016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승격까지 이루어 내며 차세대 강팀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후원을 통해 선수들은 더욱 안정된 환경 속에서 경기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체결식 현장에서는 새로운 팀 로고와 유니폼 역시 공개됐다. 팀명인 비비큐 올리버스는 후원사와 BBQ의 튀김유인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팀 정체성에 녹인 것으로 로고는 강철 투구를 쓴 닭을 캐릭터화 해 수탉의 강인함과 투지, 용맹함을 표현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은 "먼저 BBQ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BBQ의 후원을 바탕으로 한국의 e스포츠 역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 협회는 올바른 e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