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G-Rank 시상식에서 '블레이드 for Kakao' (개발사 : 액션스퀘어)가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7월 31일 (목)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진행된 7월의 <이달의 G-Rank 시상식>에서 ‘블레이드 for Kakao'는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매달 전문평가단 10인의 평가를 통해 이슈 메이킹에 성공한 게임에 수여하는
본 시상식에서 ‘블레이드 for Kakao’는 평가단 점수 80.3점을 받았는데, 특히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를 바꾼 작품이란 평가를 받을 정도로 작품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얼마 전 진행된 여름 업데이트를 비롯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컨텐츠가 많이 생겨난 것도 긍정적이라는 평가.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나며 모바일 게임 시장 역시 큰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블레이드 for Kakao'의 이달의 게임 수상은 모바일 게임 최초 수상 이외에도 많은 의미를 가질 것이라 전망된다.

매월 진행되는 이달의 G-Rank는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총망라, 이 중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을 점수로 매겨 이슈게임을 선정한다.

10인의 심사위원단으로는 세종대학교 김동현 박사, 스포츠서울 김진욱 기자, 스포츠조선 남정석 기자, 스포츠경향 조진호 기자, 일간스포츠 권오용 기자, 게임동아 정동범 편집장, 게임해설가 엄재경 위원, 평론가 김상우, 온게임넷 제작팀 남윤승 팀장, 박지호 PD 등이 참여한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되는 온게임넷 정보프로그램 <게임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