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 출시 20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유저들 대상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디아블로는 1996년 12월 처음으로 출시 된 후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디아블로, 디아블로2를 넘어 디아블로3까지 이어지는 공식 타이틀은 물론 다양한 확장팩들을 선보이며 온라인 RPG를 선도해왔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의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아블로 20주년, 성역의 미래, 신규 직업 강령술사를 주제로 진행되는 팬 창작물 경연대회와 유저들이 겪은 무용담을 자랑할 수 있는 궁극의 네팔렘 행사로 구성됐다.

팬 창작물 경연대회는 2월 16일까지 총 네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심사는 내부 심사와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이뤄지며 각 부문의 대상으로 선정된 유저에게는 디아블로 피규어, 요르단의 반지, 성역 지도 담요가 선물로 주어진다. 부문별 최우상에게는 디아블로 체스 세트, 요르단의 반지, 성역 지도 담요가, 우수상은 디아블로 씰 세트, 요르단의 반지, 성역 지도 담요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자신이 얼마나 강력한 네팔렘이었는지에 대한 무용담을 작성하는 궁극의 네팔렘 이벤트인 '전설의 네팔렘'은 2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내부 심사와 투표를 거쳐 선정된 100명에게는 디아블로 씰 세트, 성역 지도 담요, 20주년 장패드가 제공된다.

디아블로 20주년 관련 이벤트와 관련된 수상자 및 당첨자는 2월 27일 블리자드 이벤트 페이지 내에 공지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 역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