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017년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첫 행보를 시작했다. 그 선봉에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이하 니드포 엣지)가 있다. 

넥슨은 1월 31일부터 니드포 엣지의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오는 2월 16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 튜토리얼, 스피드 팀전, 순위경기, 라이선스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PC, 콘솔 시장의 대표적인 레이싱게임으로 자리잡은 니드포스피드 시리즈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시원시원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성을 지닌 것이 특징인 게임. 니드포 엣지는 이러한 원작의 특징을 살려 온라인 레이싱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속도감을 자랑한다.

짧은 시간 동안 집중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순위가 명백하게 가려지기에 대결을 펼치기 좋다는 점, 게임 내 적용된 물리효과 때문에 다양한 장면이 연출되어 보는 맛도 뛰어나다는 점도 이 게임의 장점이다.

게임의 완성도를 두고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기존 유저와 니드포 엣지를 통해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들 사이에 온도차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게임의 완성도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일렉트로닉 아츠의 대표적인 프렌차이즈인 피파 시리즈를 온라인으로 옮겨온 피파온라인3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넥슨이 니드포 엣지도 연이어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지도 관심사다.

또한 피파온라인3이 그랬던 것처럼 니드포 엣지가 원작의 영향을 받는 것을 넘어 역으로 원작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인지도 지켜볼 부분이다.

천애명월도, 로브레이커즈, 타이탄폴 온라인 등 다양한 온라인게임을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인 넥슨. 그 선봉에 선 니드포 엣지가 과연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고속질주 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