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말 카카오가 야심차게 선보인 게임전문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이 DAU 200만 유저를 달성하며 순항을 지속하고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게임 유저들을 위한 공간으로 게임 플레이와 연동되는 보상과 유저간 리더보드, 간편 게임 등을 제공하는 카카오의 새로운 탭으로 등장했다. 최근 iOS 업데이트를 마치며 200만 DAU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 이용자가 설정을 통해 노출 여부를 선택해야 하는 옵트인 방식으로 등장했다. 유저 선택 서비스임에도 빠르게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출시 첫 날 50만 DAU를 넘어 세 달만에 200만 고지를 넘어섰다.

앞으로 카카오는 게임별을 통해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차별화 된 혜택을 강화하고 새로운 재미를 안겨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기가 좋은 스낵 게임을 바탕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게임별은 앞으로 카카오게임 이용자 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과 독자적인 콘텐츠 제공을 이어가며 새로운 재미를 늘려 나갈 것이다.”며 “아직 서비스 초기지만 스낵게임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어 이를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