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한 단계 성장시킨 게임빌이 다수의 RPG 라인업을 들고 2017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게임빌은 지난해 정신없는 한 해를 보냈다. 국내 시장 맞춤 게임을 선보인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노린 게임들을 연속으로 출시해 라인업을 키웠다. 그 결과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큰 이득을 거두고 역대 최고 성과를 올렸다.

특히 게임빌은 지난해 국내에서 10년 만에 공식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해 핵심 게임들을 사전에 소개했다. 다수의 RPG 라인업을 바탕으로 2017년 멈추지 않는 시장 공략을 이어갈 뜻을 내비쳤으며 이제 대작 2종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된다.

게임빌이 선보일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는 각각 올해를 주름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최고의 기대작이다. 택틱스 장르를 모바일에서 살린 RPG '워오브크라운'과 MMORPG로 출시될 '로열블러드'는 현재 모바일 RPG로 기울고 있는 국내 시장에 큰 태풍을 불고 올 전망이다.

'워오브크라운'은 탄탄한 팬 층을 자랑하고 있는 SRPG 유저들을 공략해 나간다.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모바일 RPG의 틀 위에 전략의 심오함을 덧붙여 고유의 게임성을 만들어냈다. 과거 온라인게임에서 인기가 높았던 택틱스류의 장점을 고스란히 입혀낸 것을 넘어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모바일 RPG 시장에 선봉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은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테스트를 통해 성공적인 유저 호응과 반응을 이끌어낸 만큼 현재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정식 서비스를 준비해 나가고 있는 단계다.

게임빌이 내부적으로 야심차게 제작하고 있는 '로열블러드'는 올해 급부상한 MMORPG 장르를 채택한 신작이다. 이미 해외에서 먼저 소개될 정도로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다가올 MMORPG 환경에 최적화된 게임이 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를 통해 독자적인 MMORPG 구현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그 동안 다수의 MMORPG는 기존에 유행한 틀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나 '로열블러드'는 독특한 재미로 무장하는 동시에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주겠다는 목표를 삼고 기초부터 하나씩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는 2017년 게임빌의 두 날개가 되어 국내외에서 회사의 위상을 드높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크로매틱소울'과 모바일로 시도되는 온라인게임 IP '아키에이지 비긴즈', 전통의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17 등을 출시해 지난해보다 더 좋은 분위기의 2017년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게임빌의 가장 큰 강점은 글로벌 시장에 분포되어 있는 넓은 팬 층이다. 올해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그 동안 내부적으로 개발을 이어온 핵심 작품들을 하나씩 출시해 글로벌 회사의 위상을 확실히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과연 게임빌이 2017년 2종의 RPG를 시작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태풍의 눈이 될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