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중국의 선검기협전 소재의 웹게임 ‘신의칼’을 공개했습니다. ‘신의칼’은 중국 고대 신화를 바탕으로 1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게임으로 2013년 중국 최고 웹게임에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까지 인기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NHN 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압구정 CGV 씨네드쉐프에서 ‘신의칼’ 기자간담회를 갖고 게임의 내용 및 향후 서비스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행사에는 개발사 드림스퀘어(대표 Anson Xu)가 참가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신의칼은 PC게임으로는 중화권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대만 소프트스타의 히트작 ‘선검기협전’의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유니티3D엔진의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최적화해 정교한 그래픽과 음영 효과, 경쾌한 타격감 그리고 자연스러운 화면이 특징입니다.

 

게임은 최고 10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고 각각 5종의 PvP, PvE 모드를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던전과 길드 시스템도 제공해 이용자간 활발한 인터렉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아울러 100여명의 개발자들이 4년에 걸쳐 공을 들인 작품으로 제작비에만 100억을 투입, 클라이언트 게임에 버금가는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지난해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어 중국의 여러 권위있는 매체에서 ‘2013년 최고의 웹게임’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대만에서는 시나닷컴 기준 웹게임과 RPG 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해 ‘국민 게임’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국 공개 서비스를 4월 17일로 확정하고, 네이버 게임에서도 같은 날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드림스퀘어 옹서택(翁瑞) 부사장은 “중국 18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명작 ‘선검기협전’을 토대로 4년 동안 혼신을 다해 개발에 매진했다”면서 “이미 중국과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한국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신의칼은 2013년 히트작인 ‘에오스’와 ‘아스타’에 이어 NHN엔터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RPG”라며 “웹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은 신의칼이 전작의 기운을 얻어 새로운 흥행 역사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한편 신의칼은 ‘대만의 신세경’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천쓰잉과 홍보 모델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