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시즌 개막이 눈 앞에 다가올 때면 게임시장도 함께 술렁이기 시작한다.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겨울 내내 준비를 한 야구게임들이 출시를 할 채비를 마치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류는 올해도 마찬가지다.

매 야구 시즌마다 마치 콘셉트라도 잡는 것처럼 시즌 전부터 성적 예측과 함꼐 다양한 시즌 특색을 예측하는 이들이 많은 것처럼 올 야구게임 시장도 뚜렷한 특색이 드러난다. 바로 대형 게임사와 중견 게임사가 동시에 격돌한다는 것이다. 하나의 장르에서 다수의 게임사가 한 번에 경쟁하는, 그리고 대형 게임사와 중견 게임사가 동시에 격돌하는 모습이 흔한 일은 아니기에 야구게임 시장에서 펼쳐지는 경쟁은 그 자체만으로도 눈길이 간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H2 사전예약을 실시하며 모바일 야구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야구 모바일게임을 준비 중인 게임사 중 유일하게 실제 프로야구 구단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이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을 지향하는 프로야구H2는 감독의 입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덱을 구성해 시뮬레이션으로 경기 결과를 확인하는 게임.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의 골수 팬층을 공략한다는 점 역시 여타 경쟁작과는 차별화 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온라인게임으로 서비스 중인 있는 야구게임 슬러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슬러거 for Kakao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래픽과 인공지능을 일신해 좀 더 사실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슬러거 for Kakao의 경쟁력이다.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빼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마구마구와 이사만루2 KBO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게임성을 일신한다. 이사만루2 KBO는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명도 이사만루2017로 변경된다. 이와 함께 이적 시장, 실시간 대전, KBO 역대 시즌을 즐길 수 있는 시즌모드 등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된다.  

피처폰 시절부터 야구게임을 서비스 하며 야구게임 명가라는 호칭을 거머쥔 컴투스와 게임빌 역시 올 봄 모바일 야구게임 시장 공략에 다시 나선다. 컴투스는 자사의 대표 야구게임 IP인 컴투스 프로야구를 컴투스 프로야구 2017로 업데이트 하고, 올해 KBO 일정과 실제 성적을 반영했다. 또한 실제와 가까운 얼굴 묘사, 은퇴 선수들의 타격, 투구폼을 구현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컴투스 프로야수 for 매니저 LIVE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모드와 디자인 개편, UI 개선이 이번 업데이트의 중점이라고 컴투스 측은 밝혔다. 신규 모드를 통해 유저들은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라이브 선수를 영입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게임빌은 베이스볼 슈퍼스타즈(가제)를 개발 중으로 알려졌다. ‘베이스볼 슈퍼스타즈’는 유니티 5로 제작되고 있으며 글로벌 유명 IP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의 신환경에 맞춰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실제로 고유의 인기 요소에 ‘고퀄리티 3D 그래픽’, ‘다양한 효과와 연출’ 등 참신함으로 무장했다. 특히 나만의 선수, 마선수 등이 총출동하는 시리즈 특유의 재미도 여전하다. 

넥슨프로야구마스터를 선보인 바 있는 넵튠은 이번 야구시즌을 맞아 레전드라인업을 출시한다. 선수 영입과 성장을 중심으로 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사에서 자체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정욱 대표는 "축적한 노하우와 자체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보다 정교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올 봄은 야구게임 팬들에겐 행복한 시즌이 될 것이다. 똑같은 야구팬이라 하더라도 야구의 어떤 면을 좋아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이번에 시장에 등장할 각각의 게임들은 각각 야구를 바라보는 시선이 다른 게임들이다. 즉, 유저 입장에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게임을 고르기 편해졌다는 이야기다"고 말했다.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 야구게임 시장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프로야구 최종 순위를 지켜보는 것만큼이나 업계 관계자들에게는 흥미로운 일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