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대표 김강석)은 배틀 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3일 만에 매출 1,100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금) 스팀(Steam) 얼리억세스(Early Access)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가 주말 동안 판매량 40만장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기 게임 ‘GTA5’와 ‘풋볼매니저2017’을 제치고 스팀 최고 인기 제품 1위에 올랐으며, 최대 동시 접속자수는 ‘CS:GO(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와 ‘도타2(Dota2)’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또한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동시 시청자 수 15만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전체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일일 1,500명 이상의 스트리머들이 방송을 하고 있으며, 특히 100만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송이 주목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100인의 유저가 고립된 섬에서 무기와 탈 것을 활용해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경쟁을 벌이는 게임이다. ‘플레이어언노운(PLAYERUNKNOWN)’으로 알려진 배틀 로얄 모드 창시자 브렌든 그린(Brendan Greene)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구입은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가격은 북미 29.99달러, 한국 32,000원이다. ‘배틀그라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루홀 김창한 PD는 “’배틀그라운드’가 초반부터 기세를 올리며 북미, 유럽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도 관심이 뜨겁다.”며 “4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추가 및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올 여름 중 정식버전 출시 및 콘솔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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