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브소프트(대표 현무진)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fs2.gametree.co.kr)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썸머 빅5(Summer Big5)'의 일환으로 밸런스 업데이트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엔트리브소프트는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해 <프리스타일2> 농구 기술의 애로 사항을 수정하고 신규 스킬을 추가한다. 우선, 마이클 조던의 득점 기술로 유명한 턴어라운드 페이드 어웨이 샷(Turnaround fade away shot)의 속도를 올렸다. 이 때문에 느린 움직임으로 수비에게 쉽게 슛이 막는 상황은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빠른 공격이 연결될 수 있도록 패스 속도가 신속해지고, 장거리 패스 기술 중 하나인 베이스볼 패스(Baseball Pass)의 난이도가 낮아졌다.

아울러, 포지션별 능력을 특화해 팀플레이의 재미를 더했다. 센터의 경우 골 밑 몸싸움이 강화되고 파워포워드는 리바운드와 골 밑 돌파 능력, 스몰포워드는 3점 슛과 인사이드 득점, 포인트가드는 인터셉트와 패스, 슈팅가드는 인사이드 득점과 점프 슛이 특화된다.

현재 <프리스타일2>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7월 17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 중이며, 차주 마지막 업데이트로 신규 농구 코트와 레전드 유니폼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돌려라, 행운 룰렛' 이벤트가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룰렛을 돌릴 수 있는 티켓을 받게 되고, 룰렛을 돌리면 각 칸에 해당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S급 스페셜 카드’, ‘VIP 아이템’, ‘특별 훈련권’ 등 인기 아이템이 제공되며, 특히 'S급 스페셜 카드'는 스페셜 카드 합성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최고 희귀 아이템이다.

게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프리스타일2> 홈페이지(http://fs2.gametre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