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좀 가봤다 하는 이들이라면 '타임 크라이시스'(Time Crisis)라는 게임을 기억할 것이다. 이름만 들어서는 무슨 게임인지 모르겠다는 이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페달 밟아서 숨었다가 총 쏘는 게임"이라고 말하면 십중팔구는 "아! 그 게임!"이라는 반응을 보이지 않을까?

원티드킬러 for Kakao(이하 원티드킬러)는 '타임 크라이시스'를 연상케하는 모바일 건슈팅 게임이다. 페달로 엄폐를 하는 기능은 화면에서 손을 떼면 몸을 숨기는 시스템으로 대체됐고, 여기에 무기 강화나 캐릭터 육성 기능이 더해진 정도다.

적을 조준하고 총을 쏴서 적을 쓰러트리는 직관적인 재미에 더해 화면에서 손가락을 잠시 거둬들이는 것만으로도 공격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은 기존 모바일 슈터 게임들과 원티드킬러가 확실히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캐릭터 이동에 있어 유저가 개입할 부분이 전혀 없고, 오로지 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은 단순하게 여겨지기도 한다. 하지만 게임이 지향하는 부분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모바일게임에서 복잡한 재미를 찾기보다는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재미를 추구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본다면 원티드킬러의 이러한 전략은 꽤나 효율적으로 여겨진다.

단순한 시스템의 게임이 일자진행으로 흘러가는 경우 게임에 쉽게 질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원티드킬러는 이러한 단점을 캐릭터 육성, 무기 강화 요소로 보완했다. 각 총기는 강화, 진화 시스템을 통해 성능을 높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공격력, 초당발사수, 정확도, 약점공격력, 장전수, 장전시간 등의 스탯을 높일 수 있다. 

총기의 종류는 권총, 기관단총, 산탄총, 저격총, 돌격소총 등으로 구분되고 각 총기마다 모두 다른 스킬이 갖춰져있어 취향에 따라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과거 아케이드 건슈팅보다 원티드킬러의 플레이 폭을 넓히는 요소다.

정해진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따라가며 게임을 즐기는 스토리모드 이외에 대전, 타임어택, 러쉬, 무한 등의 각기 다른 재미요소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단순한 게임성 안에서 최대한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개발진의 노력이 돋보인다.

원티드킬러는 최근 여럿 출시되고 있는 모바일 FPS 게임들에 비해 정통 FPS와는 조금 거리를 두고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이런 점 때문에 FPS 장르가 부각되는 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오히려 자신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낼 수 있다. 비슷하지만 색다른 재미를 갖춘 슈팅게임. 직관적으로 '적게 맞고 많이 때린다'는 슈팅게임의 기본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원티드킬러는 가치를 지닌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