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대표 Rosen Sharma)이 신제품 '블루스택3'의 국내 정식서비스를 선보였다.
 
'블루스택3'는 전 세계 약 2억만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의 최신 버전으로, 새로워진 UI와 ‘블루스택’이 추천하는 인기 게임 리스트,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게이밍 키 설정과 이용자가 본인의 플레이 패턴에 맞춰 자유 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키맵핑(키보드 배열 변경 시스템), 마우스 및 키보드의 반응 속도 향상,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 시킬 수 있는 멀티 인스턴스 기능 등을 자랑한다.
 
특히, ‘블루스택3’의 가장 큰 특징은 신규 그래픽 엔진인 ‘HyperG’를 통한 그래픽 기술 혁신과 AOS 장르에 특화된 MOBA 모드이다.
 
블루스택이 개발한 신규 특허 기술 ‘HyperG’는 '리니지2 레볼루션', '펜타스톰' 등 하이퀄리티로 제작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어떠한 그래픽 저하도 없이 높은 해상도로 제공한다.
 
또한, MOBA 모드를 통해 섬세한 조작이 요구되는 모바일 게임을 PC 온라인 게임처럼 고 퀄리티의 큰 화면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조작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키보드로 채팅하여 보다 쉽게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블루스택 최고 제품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사쉬 칸트(Sashi Kand)는 “그 동안 앱 플레이어들은 높은 그래픽 해상도를 가진 게임도 다소 퀄리티를 하향 시키며 소프트웨어의 반응 속도를 끌어올렸다”며, “블루스택3는 새로운 엔진 ‘HyperG’를 통해 어떠한 제약도 없이 개발자들이 만들어낸 풀 그래픽 그대로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이것은 어떠한 앱 플레이어에서도 할 수 없는 블루스택만의 고유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대표는 “블루스택은 모바일 게임이 작은 화면, 베터리 문제, 불안정한 인터넷 환경 등 제약적인 환경을 벗어나 PC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된 블루스택3은 모바일 게임이지만 PC게임을 즐기는 듯한 착각을 줄 만큼 높은 퀄리티의 게임 환경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