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5 월 10:07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취재
가상에서 현실로, #GDF2017 개막
김한준 기자 | 승인 2017.05.25 16:31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AR, VR, 글로벌개발자포럼 #GDF2017(Global Developers Forum 2017)의 막이 5월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올랐다.

'가상에서 현실로'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AR, VR 산업의 신기술과 개발 노하우 공유를 목적으로 세계 각국의 관련분야 핵심 인사 32명이 참여했다.

또한 산업적인 측면이 아닌 철학, 인문학으로도 AR과 VR을 바라보는 시간이 마련된 것도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4차 산업혁명시대 VR/AR의 발전가능성과 미래가치, 경기도 VR/AR 정책'을 주제로,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교수이자 인터내셔널 AR and VR 컨퍼런스 의장을 역임하고 있는 정형수(Timothy Jung) 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선댄스 영화제에서 VR다큐멘터리 '제로 포인트'를 선보인 이멀전트 VR의 피터 윌킨스 대표, 미국 최대 VR 펀드인 '더 VR 펀드'의 공동 창업자 겸 총괄파트너 팃팟탓 체나바신 대표, 중국 VR기기 개발업체 3Glasses의 제시 왕 대표 등이 글로벌 AR, VR 현황을 발표한다.

이 밖에도 4차 산업혁명과 가상혀실, 철학과 가상현실 등 다양한 관점에서 AR, VR을 바라보는 강연과 VR, AR을 주제로 국내외 업체의 VR 노하우를 공개하는 강연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바른손 강신범 대표의 '한국형 VR테마파크 구성과 콘텐츠 기획'도 눈길을 끈다.

최재동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꼽히고 있는 경기도가 아직 초기 시장인 AR, VR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GDF2017을 시작으로 기업과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파트너십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GDF2017은 AR, VR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등록 참가비는 5만 원, 학생(대학원생 포함)은 1만 원(부가세별도)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준 기자  endoflife81@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