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최대의 게임쇼 E3 2017의 유저 입장 티켓이 매진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일반 유저참관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게임시장이 빠르게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거치형 게임 중심의 게임쇼 E3에 대형 게임사들의 참가가 줄어들고 있다. 매년 많은 라인업으로 행사장을 달궜던 EA가 올해초 행사 불참을 선언했고, 최근 VR기기 선두주자인 오큘러스마저 불참 의사를 보이면서 E3 2017의 방향성과 비전에 대한 논란은 이어져왔다.

E3 행사를 주관하는 미국 ESA(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는 올해초 E3에 일반 유저들의 참관을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티켓 가격을 250달러로 확정했다. 티켓은 1만 5천장이 판매될 예정이었는데, 이는 기대 이상의 관심을 받으며 매진되었다. 일반인 티켓은 전시장 관람을 비롯해 주요 패널과 프레젠테이션에 참관이 가능하다. 

지난해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이며 변화의 움직임을 보인 E3는 올해 일반 관람객의 허용하며 변화의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시청자는 4,200만명을 넘었다. 게임사들의 불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유저들은 대형 게임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고, 새로운 정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때문에 이번 E3 2017의 대형 게임사의 참석은 줄었지만 흥행 부분에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전망이다. 

한편, E3 2017에는 한국에서 넥슨이 공식적으로 참여를 확정했다. 한국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준비 중인 로브레이커즈의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EA, 오큘러스 등 유명 참가사들의 불참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반 유저의 E3 참관이 흥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3 2017은 오는 6월 13일(현지시각)부터 15일까지 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