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의 한류 열풍 주역인 ‘포인트 블랭크’ 전세계 유저들의 국가대항전인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oint Blank International Championship, 이하 PBIC 2014)이 오는 9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 이와 관련, 온라인 FPS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의 개발사 제페토(주)(대표 김지인)는 PBIC 2014에 참가할 한국대표단 선발전을 오는 8월 23일(토), 신도림 테크노마트 인텔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대표단 선발전 우승팀에게는 터키에서 개최되는 PBIC 2014 본선 참가자격과 함께, 상금 300만원과 항공료 및 터키 현지 체류비 일체를 제공한다. 또한 준우승에게는 상금 100만원, 3위에는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참가 접수는 8월 8일(금)부터 17일(일)까지 열흘 간 포인트 블랭크 홈페이지(www.pointblank.co.kr)에서 진행된다.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BIC)’는 개발사인 제페토가 주최하고, 해외 각국 퍼블리셔들의 주관 하에 각 지역 선발전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각국 대표 선수단이 우승을 겨루는 토너먼트 형식의 국제대회로, 단일 FPS게임으로서는 세계 최대규모다. PBIC는 포인트 블랭크가 출시된 전세계 도시를 순회하며 매년 개최되는데, 2011년 서울 대회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태국 방콕에 이어 터키 이스탄불에서 제 4회 대회를 맞게 되었다. PBIC 2014에는 한국, 태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터키, 브라질, 라틴아메리카, 말레이시아/싱가폴, 미국, 필리핀 선수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인트 블랭크 국내 선발전 웹사이트 www.pointblank.co.kr 혹은 제페토 웹사이트 www.zepetto.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한편, 포인트 블랭크는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등 세계 각지에서 성공적인 해외서비스를 통해 쌓은 서비스 경험과 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재런칭하기 위해 이달 중 사전공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