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 company.webzen.co.kr)이 오는 8월 14일부터 신작 MMORPG ‘플라곤’의 비공개 테스터를 모집한다.

웹젠이 퍼블리싱하고, 온라인게임 개발업체 게임네트웍스(대표, 안강모)가 개발한 ‘FlagON(플라곤)’은 길드활동과 길드의 성장을 중심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얻은 각종 재화들을 거래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경제시스템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PC MMORPG다.

특히, 게임 내에서는 물론 웹 상의 게임 홈페이지에서도 게임머니를 사용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길드의 영향력 등에 따라 가치가 변동하는 ‘길드 주식’도 거래할 수 있도록 거래시스템을 구축했다.

길드전과 전장 등 MMORPG의 기본 요소인 PvP(게이머 간 전투, Player versus Player)에서는 AOS방식에 가까운 전투지도와 시스템을 적용해 다른 게이머들과의 전략/전술적인 협력전투를 유도했다. 해당 게임을 개발한 게임네트웍스는 ‘에이카’ 등의 MMORPG를 개발한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설립 된 게임개발사다.

웹젠은 오는 8월 14일, 해당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과 함께 자동사냥 등을 사용하는 단순/명료한 게임방식과 활성화 된 길드/커뮤니티 콘텐츠를 선호하는 게이머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사전정보 공개 및 홈페이지 이벤트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8월 21일부터 시작되는 CBT에 참가자들을 위해 공개테스트(OBT)이후 사용할 수 게임머니를 증정하는 ‘게임머니 캐시백’ 이벤트와 테스트 기간 모은 게임머니 보유량에 따라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테스트 참가 이벤트도 준비되고 있다.

한편, 웹젠은 CBT일정이 확정 된 ‘플라곤’ 외에 핸드드로잉 기반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3D액션 MMORPG ‘프로젝트 M2(가칭)’의 하반기 테스트와 퍼블리싱 서비스도 동시에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