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이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정통 AOS게임 ‘도타 2(Dota 2)’의 정규 리그 ‘코리아 도타 2 리그(Korea Dota 2 League, 이하 KDL) 시즌3’의 3주차 티어(Tier)1 경기에서 3연승의 ‘포커페이스(Pokerface)’가 4연승의 ‘엠브이피 피닉스(MVP PHOENIX)’와 연승유지와 선두수성을 위한 피할 수 없는 승부를 벌인다고 밝혔다.

8월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Nexon Arena)’에서 진행되는 이번 경기에는 최근 선수 교체 후 더 탄탄해진 조직력을 자랑하고 있는 ‘포커페이스’가 최강팀 ‘엠브이피 피닉스’를 상대로 어떤 전략을 들고 나올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커페이스’는 3연패(敗)의 굴레에서 벗어나려는 ‘제퍼’와도 격돌한다.

이 밖에도 티어2 경기에는 2연승에 도전하는 ‘엠브이피 핫식스(MVP HOTSIX)’와 정규리그 첫 승을 바라보는 ‘벳보이즈(Betboys)’가 맞붙는다.

한편, 지난 2주차 티어1 경기에서는 ‘엠브이피 피닉스’가 2승을 추가해 4연승을, ‘레이브(Rave)’가 3경기 중 한 경기만 이기며 통산 1승을 챙기는데 그쳤다. 티어2에서는 ‘몽키스패너(Monkey Spanner)’와 ‘로템(LoTem)’이 각각 1승을 챙겼다.

‘KD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도타 2 KDL 리그 페이지(http://dota2.nexon.com/League/KDL/KDL_Info.asp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타 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밸런스와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고품질의 그래픽, 진화된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