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오버워치의 캐릭터 ‘아나’가 추가된다. 주목할 부분은 오버워치의 아나 스킬이 거의 그대로 히어로즈에 재현됐다는 것.

블리자드는 19일 히어로즈 오버 더 스톰에 논타깃 힐러 ‘아나’가 추가된다고 공개했다. 생체소총을 사용한 치유기술과 수류탄으로 적의 치유를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첫 논타깃 힐러인 만큼 아나의 장단점은 명확하다. 치유량이 높으며 사거리가 길어 원거리에서 아군의 서프트를 할 수 있다. 반면, 자신을 치유하는 능력과 이동 및 방어력이 부족한 편이다.

블리자드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드 영웅 디자이너를 담당하는 켄트 에릭 해그먼은 “오버워치가 출시되고 시간이 많이 흐르지 않았기에 개발자들이 오버워치에 대한 관심이 많다. 오버워치 외에도 앞으로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IP의 게임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라며,

“이번에 추가된 아나는 수면 기술과 원거리 서포트 능력이 뛰어난 영웅이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아나가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재미와 다른 영웅들과의 조합에서 신선한 느낌을 전달할 것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아나는 치유탄, 생체수류탄, 수면총을 일반 기술로 사용하고, 궁극기는 나노강화제, 호루스의 눈을 사용할 수 있다.

치유탄은 생체탄을 발사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50 회복시킨다. 재사용시간은 2초로 시간대비 치유량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생체수류탄은 대상의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아군의 생명력을 175 회복시키고 3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킨다. 적에게는 60의 데미지와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킨다.

수면총은 적의 영웅을 최대 3초동안 수면상태로 만든다. 수면 상태에서는 피해를 받으면 깨어날 수 있다. 단,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다.

궁극기 나노강화제는 200의 마나를 회복시킨다. 8초 동안 대상의 위력이 3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감소한다. 호루스의 눈은 8발의 특수탄환을 발사한다. 아군의 생명력을 300 회복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이나 구조물에 175의 패해를 준다.

켄트 에릭 해그먼은 “수면이란 새로운 방식의 군중제어기술이 등장해 히어로즈의 매커니즘을 풍성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이번 스킬의 활용과 유저들의 사용을 확인한 후 앞으로의 영웅에도 추가할 가능성은 있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아나의 스킬 차단은 강력한 편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어 게임의 밸런스를 파ㅚ하는 수준은 아니라고 본다. 강력한 스킬이지만 위험을 동반하는 만큼, 앞으로 유저들의 활용도를 체크해 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블리자드는 아나, 정크랫, 볼스카야 공장 등 2017년 하반기 대규모 콘텐츠를 예고했으며 이와 함께 파치마리 이벤트, 신규 스킨도 꾸준히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