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와 경쟁을 펼칠 블리자드의 신작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특징들이 공개됐습니다. 블리자드의 부사장 더스틴 브라우더는 '히어로즈는 유저들의 선택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영웅을 육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유저들이 능력이 고정된 영웅을 선택해 플레이 했다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유저들이 원하는 영웅을 선택해 전략에 맞도록 성장시키며 경쟁을 펼치는 것입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지난 28일 현재 개발 중인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전략 요소로 각 영웅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특성 시스템을 장착했다고 소개했습니다.

현재 북미 지역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테크니컬 알파(Technical Alpha) 테스트를 진행중인 히어로즈는 각 영웅마다 특화된 특성 능력을 자랑하고 있어 각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영웅의 특성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의 게임 디렉터 겸 부사장 더스틴 브라우더(Dustin Browder)는 최근 개발진이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영웅들에게 적절한 능력이 부여되기를 바라며 초기 모든 영웅들이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특성 능력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예를 들어, 강력한 한방을 선사하는 E.T.C.(정예 타우렌 족장)에게 기술이 재활성화되는 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cool down)를 노바와 같이 빠른 저격이 필수인 저격수에게 적용한다면 오히려 영웅의 능력을 감퇴시킬 뿐 아니라 아바투르와 같이 공격로에 직접 나서지 않고 본진에서 자신의 팀 영웅들의 능력에 자신의 능력을 가미하는 특정 영웅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한 것입니다. 히어로즈 개발진은 각 영웅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능력을 부여하는 특성 시스템에서 그 해결점을 찾았고 이같은 영웅 맞춤화된 특성 시스템이 히어로즈의 대표적인 차별화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각각의 영웅을 위해 만든 특성시스템은 영웅의 힘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전장에서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다양한 빌드를 자동적으로 생산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영웅들이 레벨 1, 4, 7, 10, 13, 16, 20을 달성할 때마다 주어지는 능력 선택지는 전장의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사형 영웅으로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에서 스톰해머로 유명한 무라딘의 경우, 레벨 초기 특성 능력 선택지 중 기본 공격을 하면서 상대를 기절시킬 수 있는 능력(Skullcracker)에 집중시킨 스턴(stun)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기술에 특화된 업그레이드도 선택할 수 있는데, 공격력을 더욱 강화시켜 치명적인 공격이 되도록 하거나 공격할 때마다 마나를 돌려받을 수 있게 하여 공격 빈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1대 1 싸움이나 단체 싸움에 유리한 능력 선택지를 제공하여 앞서 선택한 기술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택해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전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특성시스템과 함께 도입된 레벨 커브(level curve)는 유저가 선택한 영웅 육성 전략을 강화시키는 효과와 영웅의 레벨에 따른 적정선의 공격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체력과 공격력의 양자택일의 선택지를 제공했던 이전 빌드에서는 높은 체력을 가졌으나 아주 약한 공격력을 지닌 영웅이 발생할 수 있었지만, 레벨 커브가 도입된 현재 시스템에서는 공격 성향의 영웅은 공격 능력에, 치유 성향의 영웅은 치유 능력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편 히어로즈의 특성 시스템은 자신이 선택한 영웅의 고유 역할이 아닌 다른 역할을 수행하도록 육성하는 것도 가능하게 합니다. 지원형 영웅인 우서를 암살자형 영웅으로 공격력에 집중하여 육성할 수 있는 것이 그 예이다. 하지만 특정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정해진 암살자 영웅 악마사냥꾼을 지원형 영웅으로 바꿀 수 없는 등 예외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히어로즈는 특성 시스템을 이용한 영웅 육성에 있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전장의 흐름과 연계된 유연한 전략 설정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히어로즈의 업데이트, 개발자 인터뷰 및 새로운 컨텐츠와 정보 확인, 그리고 추후 진행될 베타테스트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