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대표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음양사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심이 모아지는 것은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19장 시나리오와 야오비쿠니 캐릭터가 추가 때문이다. 음양사의 PvP는 게임의 큰 재미 중 하나인데, 캐릭터의 추가로 대규모 메타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해외 서비스에 발맞춰 발빠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 중인데, 이번 대규모 콘텐츠를 시작으로 보다 속도를 낼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카카오게임즈의 이수현 사업팀장을 만나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에 대해 들어봤다.

첫 대규모 업데이트 중심에는 ‘고획조’ 콘텐츠가 자리한다.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에게 고획조 식신을 제공하는데, 이와 함께 ‘비밀 던전’과 ‘코스튬’이 업데이트 된다. 코스튬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무료로 얻을 수 있다.

“고획조는 모든 유저들이 육성하고 있는 필수 식신이다 보니 서비스 차원에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고획조 비밀던전과 코스튬은 후반 콘텐츠인데, 한국에서 보다 빠르게 업데이트가 결정되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고획조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식신과 코스튬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고획조 스킨은 게임을 하면서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주력 파티에 고획조 식신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무과금으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아이유 코스튬으로 알려진 카구라 스킨 역시 돈을 쓰지 않아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점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곡옥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 추가됩니다. 현재 곡옥은 과금을 하지 않으면 봉인이나 결계카드로 얻을 수밖에 없는데, 새로운 상품의 추가로 유저들이 곡옥을 획득하고 사용하는데 편리하도록 했습니다.” 

야오비쿠니의 추가로 음양사에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체력 회복은 물론, 부활, 패시브 스킬 무효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PvP 콘텐츠의 메타 변화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

“아마 대전 콘텐츠에 영향을 많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야오비쿠니는 우녀, 반야 스킬 등과 흡사한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조합의 구성이 가능해 집니다. 또한 부활 스킬도 가지고 있어 다양성 측면에서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개월 동안 유저들의 PvP 콘텐츠 이해도를 보여서 크게 놀라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식신별 조합이나 해석을 보면서 감탄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으로 어혼과 식신의 추가가 빠르게 진행될 예정이니 보다 흥미롭게 PvP 콘텐츠를 즐겼으면 합니다.”

만년청과 등불깨비도 추가된다. SR 등급 식신 만년청은 반격 기능에 특화되어 있어, 현재 유향하고 있는 반격 파티와 좋은 궁합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SR 등급의 만년청은 알려진 것처럼 반격 파티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는 식신입니다. 꽃조개, 흡혈귀 등의 캐릭터와 함께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성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수현 사업팀장은 마지막으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이 고대하고 있는 업데이트와 패치 등에 대한 힌트를 남겼다.

“음양사는 카카오게임즈가 오랫동안 준비를 하면서 공을 들인 타이틀입니다. 좋은 퀄리티의 게임을 한국에 잘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현재 좋은 성과로 인해 유저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성원에 걸맞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서비스 초기에 문제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유저들의 피드백을 참고하면서 앞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이벤트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앞으로는 2~3개의 이벤트가 항시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유저들이 고대하는 식신의 업데이트와 밸런스 패치는 최대한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을 밝히는 것은 어렵지만 유저들이 생각하고 기대하시는 것 보다 빠르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유저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셨으면 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많이 참가하셔서 보상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