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에서 서비스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신성시국 아르모니아 에피소드 3탄’을 준비 중이며, 이에 앞서 3차 업데이트에 반영될 다양한 컨텐츠들을 소개하는 ‘3차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를 금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8일,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적용될 에피소드 3탄을 사전에 짚어볼 수 있는 이번 티저 페이지는 새로운 배경 스토리를 시작으로 신규 필드와 방어구, 그리고 영입 캐릭터 ‘패트릭 라이언’과 레이드 몬스터 등 준비되고 있는 다양한 내용들을 엿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에피소드 3탄을 차례대로 보면 첫 번째로 신규 필드 ‘비에사 글로리아’로 시작된다. 이곳은 2차 성전 당시 아르모니아 성기사단의 주둔지로서, 나바스에 의해 패퇴하기 이전까지 완벽한 방호 기지로서 자리했었다. 아비스는 과거 신성력이 충만했던 이곳을 ‘심연의 기운’으로 채우기 위해 오염된 아르모니움을 이곳에 뿌려 자신의 힘을 굳건히 할 계획인 만큼 이를 헤쳐나갈 다양한 임무들을 수행해 나가야 할 전망이다.

새로운 에피소드 시작과 함께 신규 영입 캐릭터 패트릭 라이언도 공개되었다. 어둠의 성직자 조직 ‘메멘토모리’의 일원인 그는 과거에 가족을 잃고, 심연의 기운에 노출되면서 몸의 일부가 심연에 잠식당하게 된다. 이 기운을 정화하기 위해 성기사단에 가입 후 오르넬라 성녀로부터 치료를 받지만, 이를 최종 제어하는데 실패하게 된다. 허나 메멘토모리 특유의 검은 기운에 익숙한 탓인지 심연의 기운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능력을 발휘하게 되지만, 가끔 이 힘이 폭주하여 광폭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추가적으로 패트릭 라이언은 ‘인피에르노 가드’라는 전용 스탠스를 사용한다. 이 기술은 심연의 힘이 봉인된 왼팔의 힘을 개방해, 순간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허나 점점 파멸의 분노에 물드는 설정으로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비에사 글로리아를 심연의 기운으로 채우기 위한 계획을 꾸미고 있는 아비스 매드니스가 레이드 몬스터로 등장한다. 5대 감정(感情) 가운데 하나로 자리하고 있는 매드니스는 순수한 전투 능력만으로는 아비스와 필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강력한 위용을 자랑하며, 즉흥적이고 난폭한 타입이다. 현재 자신의 힘을 강제로 억제하고 있는 패트릭에 의해 비에사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한빛소프트 측은 이번 신규 업데이트 공개와 함께 유저들을 겨냥한 ‘그라나도 에스파다 100배 즐기기: 꽃게왕 키토’을 실시한다. 8월 21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우선 필드에서 드랍되는 먹이를 수집한 뒤 이를 NPC ‘키토’에게 전달하여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성장한 키토를 이용하여 다른 몬스터와 대전해나갈 수 있다. 또한 일정 등급 이상의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신규펫 ‘키토’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8월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SMS 수신 동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신 동의 이벤트는 홈페이지 내에서 ‘내정보 수정’을 클릭한 다음 SMS 수신 동의를 체크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며, 수신 동의한 유저에게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캐시’ 1,000원이 지급된다. 추가적으로 SMS 수신 동의 이후 ‘한빛온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hanbiton?fref=nf)’에 추천인 1명을 포함하여 댓글을 단 유저 중 30명을 추첨해 그라나도 에스파다 퍼즐, OST 등 관련 상품을 선물한다.

한편, 금일 티저 페이지 오픈을 통해 공개된 아르모니아 3차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그라나도 에스파다 공식 홈페이지(http://ge.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