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25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 ‘메이플스토리2(MapleStory2)’의 알파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일반 유저들에게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히고 일정을 공개했다.

테스트는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며, 정식 테스트에 앞서 ‘유저와 함께 만들어 간다’는 취지로 테스터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실시된다. 이에 앞서 테스터 모집은 오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공식 티저 사이트(http://maplestory2.nexon.com)를 통해 진행하며, 15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쿼터뷰 방식의 풀 3D MMORPG 장르인 ‘메이플스토리2’는 블록으로 구성된 독특한 세계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이내믹한 전투 액션을 쉬운 조작만으로 즐길 수 있으며, 나만의 의상이나 집 만들기 등이 가능한 이용자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 출시 전부터 게임을 기다리는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나갈 계획으로 지금까지 티저 사이트를 통해 80여개의 일러스트, 각종 게임영상 등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꾸준히 공개해왔다. 현재까지 티저 사이트의 누적 방문자 수는 약 410만 명으로, 앞으로도 유저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2’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티저 사이트(http://maplestory2.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