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마구마구라이브
개발사 애니파크
서비스사 넷마블
장르 스포츠
플랫폼 모바일(android)
운영 현황 무료(부분유료)
상세 서비스 일정 2014-08-05
등급 전체이용가
 

리얼 야구를 경험하라!

<마구마구라이브>

 

CJ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야심작 <마구마구라이브> 는 인기 야구 온라인게임 마구마구 개발사인 애니파크에서 실사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과 KBO 유명 선수 특유 폼을 흡사하게 구현한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이다.

 

리얼 야구의 '진수'

<마구마구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찾아 보기 힘든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명 선수들의 고유한 타격폼, 투구폼을 구현해 실제 해당 선수가 던지고 치는 듯한 느낌을 생생하게 받을 수 있다.경기 중간 등장하는 각 상황 별 애니메이션과 유니폼의 디테일이나, 이닝 교체 시 선수들의 모션은 경기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 준다.

 

<실제 야구 경기의 현장감을 게임 속에서 느낄 수 있다>

 

<타자가 타석에 들어서는 모습은 실제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듯하다>

 

KBO 소속 아홉 개 팀 중 한 팀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세트덱 속성을 결정, 경기에 출전할 선발 및 후보를 선택할 수 있다.또한, 포지션 변경 및 선발 선수의 능력치를 비교 할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카드는 다른 선수 카드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팀관리를 통해 자신의 선수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공을 예측하자!

<마구마구라이브>는 상대 투수의 구질을 예측하여 타격을 할 수 있는데 3가지 구질 중 상대방이 어떤 투구를 할지 상대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예측 성공과 완벽한 타이밍에 타격을 할 경우 통쾌한 홈런을 맛볼 수 있다.

 

<상대방의 투구를 예측하는 것이 관건>

작전을 말하다!

야구는 섬세한 스포츠로 어떤 상황에 어떤 작전을 내리고 얼마나 정확하게 수행하는지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때문에 <마구마구라이브>에서는 더욱 리얼하고 치열하게 승부를 가릴 수 있도록 상황에 적합한 작전 및 타격을 제공한다.

 

<견제, 고의시구를 통해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노하우가 녹아있는 선수카드 시스템

마구마구를 통해 완성도 높은 선수카드 시스템을 선보인 애니파크의 신작답게 <마구마구라이브>에도 실제 선수 기록을 바탕으로 선수 능력치 및 특성을 적용 시켰다.또한 각 선수들의 실제 시즌성적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실감나는 팀 구성이 가능하다.

 

<선수의 실제 기록 및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기록 스포츠에 걸맞은 기록실!

<마구마구라이브>에는 기록실이 존재하며 기존 야구 게임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록 이외에도 실제 야구 경기를 운용할 때 고려되는 다양한 기록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보다 섬세하게 자신의 팀 경기를 운용할 수 있게 됐다.투수 기록은 기본적으로 승률, ERA, 피안타 등의 기록을 세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실제 프로야구팀의 기록분석관이나 팀을 운용하는 감독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또한, 경기 도중 해당 선수의 기록 및 능력치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다른 유저와 대전!

타이틀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마구마구라이브>의 강점은 바로 실시간 대전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다.야구를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실시간 대전 및 수싸움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기존의 싱글 리그 또는 상대팀 AI와의 싸움이 아닌 동시간 대전으로 더욱 짜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상대방의 투구를 예측하는 심리전과 전술을 통해 실제 야구 경기를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다른 이용자와 대전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배틀리그로 내 팀의 감독이 되어 친구와 경쟁!

직접 플레이 하기 어려운 상황에는 배틀모드를 통해 자동으로 진행되는 시뮬레이션 경기 진행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친구나 또는 자동 구성된 리그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며 매주 목요일마다 배틀 포인트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시뮬레이션 모드지만 직접 경기에 개입하여 플레이 할 수도 있다. 상황에 따라 선수 교체 및 투타, 작전 등의 지시도 내릴 수 있어 승패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리얼한 그래픽과 실제 해설진의 목소리로 더욱 리얼한 야구 게임!

꾸준한 선수 업데이트와 운영은 기본!

<마구마구라이브>는 상대방의 투구를 예측하는 예측 시스템으로 모바일 야구 게임의 긴장감을 더욱 극대화 시켜 단순히 타격, 투구만 하는 것이 아닌 심리전을 적용, 더욱 긴장감 있고 현실적인 야구 게임으로 탄생했다.또한,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야구의 현실감을 잘 살려 실제 야구경기를 보는 듯 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상황에 따라 나오는 실제 해설진의 목소리는 더욱 리얼한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거기다 1:1 실시간 대전모드 지원으로 다른 유저 또는 친구와의 대결이 가능하며 이는 PC 야구 게임을 뛰어넘는 짜릿한 야구 게임의 진수를 맛볼 수 있게 한다.

 

<마구마구라이브>는 야구 마니아는 물론 야구게임을 좋아하는 일반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성을 높였으며, 간단한 룰과 예측 시스템, 전략 등으로 깊은 재미를 더했다.자동 경기 진행과 경기개입 시스템을 적용 시켜 바쁜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든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친구 팀 내 대표 선수의 도움을 받아 경기를 더욱 유리하게 진행 시킬 수 있는 소셜 부분도 추가돼 있다.야구 고유의 재미와 게임의 '재미'라는 본질에 충실한 <마구마구라이브>는 모바일 리얼 야구게임의 선구자로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