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동화가 펼쳐지는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는 <아틀란스토리 for Kakao>로 유명한 ㈜조이맥스의 자회사 ㈜리니웍스(대표 김동준)가 개발한 경영 SNG로, 정통 RPG를 표방한 전작과는 달리 깜찍한 동화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레스토랑 경영 SNG 게임이다.

 

특히, 소녀감성이 물씬 풍기는 로맨틱 인테리어, 반전 매력을 지닌 동화 속 캐릭터, 고급 식재료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식재료 탐험 여행 등 기존 SNG에서 찾을 수 없는 폭넓은 콘텐츠를 자랑한다.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게임성을 인정 받고, 출시 전부터 홍보모델 '홍석천'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온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매력 요소를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이미지

 

 

-나만의 레스토랑 열기

어느날, 요리사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본 우리의 주인공은 유령 요리사 '베니'의 초대를 받고 환상의 세계 '메르헨랜드'에서 레스토랑을 개업한다.먼지만 가득한 가게에 요리를 할 수 있는 스토브를 설치하고 테이블과 의자를 놓으며 본격적으로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된다.처음에는 투박한 나무 테이블과 의자로 손님을 맞이하지만 예쁜 가게에는 많은 손님이 찾는 법! 독특한 디자인의 테이블, 의자, 진열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나만의 레스토랑을 꾸미자.

 

 

다양한 컨셉으로 꾸며진 레스토랑

 

tip

*레벨이 높아질수록 매장을 넓혀가며 새로운 테마의 인테리어 가구들로 꾸밀 수 있다.가게 안이 혼잡하고 길이 막히면 손님들이 가게 안으로 들어올 수 없다. 손님들이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생각하며 만들자!

 

 

여러 아이템을 이용해 나만의 레스토랑을 꾸미자!

 

 

- 식욕을 자극하는 맛있는 요리 만들기

달콤한 컵 케이크, 럭셔리한 랍스터, 노릇노릇한 스테이크까지.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에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요리들이 존재한다.먼저, 요리를 위해서는 음식을 만드는 '스토브'와 필요한 재료와 제조법이 담긴 '레시피', 그리고 재료가 필요하다.스토브는 레벨에 따라 설치 가능한 개수 점차 늘어가며, 설치된 스토브에 '레시피 북' 아이콘이 뜨면 만들 수 있는 요리나 배울 수 있는 레시피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레시피'는 에피소드 진행에 따라 점차 늘어나며, 요리를 완성할 때 마다 마스터리 포인트가 상승하고 해당 레벨의 마스터리를 모두 올리면 레시피를 다음 레벨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요리에 필요한 재료는 레스토랑 앞에 위치한 '재료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고급 식재료는 탐험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다.

 

재료상점을 이용하면 많은 재료를 한번에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요리가 완성되면 진열대로 옮기고 손님들에게 판매하게 된다. 요리를 맛본 손님이 '한 그릇 더!'를 외치면 보너스 골드가 주어지며, 식후 음료를 대접하면 고급 식재료 획득에 꼭 필요한 '탐험 관련 도구'를 확률 적으로 얻을 수 있다.

 

맛있는 요리를 만나면 이렇게 외쳐라! '한그릇 더!'

 

tip

*같은 요리도 여러 번 완성하여 마스터리 포인트를 높이자. 레시피를 업그레이드 하면 루비와 명성도 획득할 수 있다.*재료 주문 시, 배달 시간이 있으니 항상 가게의 재고를 살피자!*많은 요리를 만들어도 진열대가 부족하면 음식을 보관할 수 없다! 손님이 늘어나는 만큼 진열대도 점차 늘려 나가자!

 

만들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

 

 

- 손님 맞이하기

레스토랑을 오픈하고, 첫 요리를 만드는 순간!! 다양한 손님들이 가게를 찾게 된다. 이 중에 '메르헨랜드'의 주민들 뿐 아니라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의 홍보 모델 '홍석천', 백설공주, 빨간 모자, 피터팬 등 우리에게 익숙한 동화 속 인물들도 등장한다.

 

게임에서 만나는 특별 손님 '홍석천'

 

하지만 이들은 우리의 상식을 깨는 반전 매력을 갖고 있다. 백마탄 왕자는 주정뱅이가 되어있고, 빨간모자를 위협했던 늑대는 무서움 대신 깜찍한 애교로 무장했다. 이런 특별 캐릭터들은 레스토랑의 손님으로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하며 그들만의 이야기와 해피엔딩을 만들어 간다.특별 손님들은 에피소드 진행에 따라 순차적으로 등장하며, 새로운 탐험 지역도 늘어난다. 더불어 특별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면 '하트'를 선물하는데, '하트'를 받은 횟수가 많아지면 마을의 호감도 레벨이 상승하고 새로운 월드맵이 오픈 된다.

 

tip

*예쁜 데코 아이템을 활용해 뷰티 포인트를 높이면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아진다.*하트는 특별 손님에게서만 받을 수 있으니, 이들을 VIP로 극진히 모시자!

 

 

레스토랑에 등장하는 다양한 동화 캐릭터들

 

-친구들과 함께하는 레스토랑 소셜 활동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에는 방명록, 골든벨, 탐험대, 주문서, 가판대 등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소셜 활동이 있다.

 

-방명록: 친구의 프로필을 터치하면 방명록을 남긴다.

-골든벨: 친구의 골든벨을 울려 '파티 타임'을 갖게 해준다.

-청소하기: 친구의 주방용품들을 청소해 준다.

-탐험대: 친구에게 탐험점원을 요청 할 수 있다.

-주문서: 친구가 요청한 주문서 아이템을 포장해 준다.

-가판대: 자신이 만든 요리 및 아이템을 친구들에게 판매 할 수 있으며, 친구가 판매중인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tip

*하루에 이용할 수 있는 가판대 횟수는 총 20회이다.

*30분 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마켓 광고를 통해 본인의 상품을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소셜 활동

 

-골든벨이 울리면 시작되는 '파티 타임'

장사의 시작은 인맥관리! 레스토랑을 운영하다 보면 많은 친구들의 가게를 방문하게 되고, 반대로 많은 사람들이 가게를 찾는다.6명의 친구가 가게를 찾아 계산대를 눌러주면 레스토랑에서는 신나는 '파티 타임'이 시작된다.'파티 타임'이 시작되면 손님들의 이동 및 식사 속도가 빨라지고, 손님들에게 파티 전용 음료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6명의 친구가 모이면 '골든벨'을 울릴 수 있다.

 

그리고 시작되는 '파티 타임'

 

 

-고급 요리를 위해 떠나는 '월드맵 탐험'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에서는 보다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고급 식재료와 레시피를 찾아 나서는 탐험을 할 수 있다.월드맵 곳곳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지도, 열쇠, 나침반, 봇짐 등 다양한 탐험 도구를 이용하게 되며, 자신이 고용한 점원을 탐험대로 선정하거나 친구들에게 요청하여 친구 점원과 함께 탐험을 떠날 수도 있다.

 

탐험은 월드맵 아이콘 및 마을 남쪽에 위치한 '제더'의 캠프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

 

tip

*하루에 친구에게 탐험 점원 요청을 할 수 있는 횟수는 총 10회!

*점원에 따라 고급재료 획득 능력이 다르니, 재료 획득 확률이 높은 점원을 탐험대로 선발하자!

 

 

 

월드맵 곳곳을 다니며 고급 레시피 및 식재료를 모으자!

 

 

레스토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매일 반복되는 일만 하는 경영 SNG가 아니라 여러 동화 속 캐릭터들의 이야기,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소셜 활동, 고급 재료를 찾아 넓은 월드맵을 종횡무진 이동하는 탐험 등 다채로운 재미 요소를 지닌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이 모바일 SNG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홍보모델 홍석천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