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가 오는 11월 2014년 랭크게임을 종료하고 새로운 티어를 신설한다.

라이엇게임즈는 26일 새로운 티어 신설과 함께 2014 시즌 랭크게임 종료 및 보상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마스터 티어 신설>
우선, 마스터 티어는 다이아몬드1과 챌린저 사이에 위치하는 최상위권 티어 중 하나다. 한국에 도입되는 시점은 9월 초(변동 가능)로 예상하고 있으며, 8월 말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인 라이브 테스트를 거친 뒤 정식 도입될 예정이다.
마스터 티어는 시즌3 종료를 앞두고 제기됐던 최상위권 티어 순위에 대한 투명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도입된다. 플레이어가 승급전을 통과해 최상위 티어인 챌린저에 진입하게 되면 일정 기간 동안 강등 면제 기간이 주어졌다.

이는 이미 챌린저에 진입한 플레이어들에 비해 LP(리그 포인트: 랭크게임에서 승패에 따라 주어지는 점수)가 부족할 수밖에 없는 신규 진입 플레이어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의도였다. 그러나 시즌 종료를 앞두고 이 같은 제도를 챌린저 티어 시즌 종료 보상을 획득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는 행태가 관찰됐다. 마스터 티어는 이 같은 문제점에 대응하고자 신설된다.
마스터 티어는 챌린저 티어와 동일한 LP래더를 공유한다. 앞으로 챌린저 티어 순위는 24시간 주기로 산정되며 강등 면제 기간 또한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매 24시간마다 LP순으로 200위권에 진입한 개인 플레이어나 50위권에 진입한 랭크팀이 챌린저로 승급하고, 해당 순위 밖으로 밀려난 플레이어는 마스터 티어로 강등된다.


<2014시즌 종료 랭크 게임 보상>
2014시즌 랭크 게임 보상은 ‘랭크 팀’ 보상과 ‘개인/2인 랭크’ 보상으로 나눠진다.
랭크 팀 보상은 본인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지급됩니다. 3:3 랭크 팀 게임에서 승리 시에는 1포인트, 5:5 랭크 팀 게임에서 승리할 때는 3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승리한 게임에 직접 참여했을 때만 포인트가 주어지는 시스템이다. 지급되는 보상은 와드 스킨으로 20포인트 이상, 45포인트 이상, 75포인트 이상으로 구분돼 획득한 점수대에 따라 다른 와드 스킨이 지급될 계획이다. 2014 시즌 개막 후(프리 시즌 제외) 올린 모든 랭크 팀 승수가 포인트에 계산된다.
개인/2인 랭크 보상은 본인이 속한 티어에 따라 지급됩니다. 브론즈는 소환사 아이콘, 실버는 소환사 아이콘, 소환사 정보창 배너 테두리, 로딩 화면 테두리가 제공되며 골드 티어 이상의 플레이어들에게는 게임 초대 및 친구 요청 시 시즌 티어 아이콘 표시 기능과 승리의 챔피언 스킨이 추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