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지오 라모스, 크라운 챔피언십 월드 파이널 토너먼트 최종 우승

멕시코 출신의 세르지오 라모스 선수가 클래시 로얄 전세계 최고수 자리에 올랐다.

12월 3일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린 크라운 챔피언십 월드 파이널에서 남미 대표 자격으로 참가한 멕시코의 세르지오 라모스는 유력 우승후보들을 잇따라 제압하는 발군의 실력을 과시하면서 우승 상금 15만 달러를 차지했다.

최고수 16명이 총상금 40만 달러를 걸고 격돌한 최종 결승전은 2012년 런던 올림픽 경기장이었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개최되어 달라진 모바일 e스포츠의 위상을 과시했다.

한편 슈퍼셀의 첫 번째 e스포츠 경기로 올해 처음 열린 크라운 챔피언십 글로벌 시리즈는 전세계에서 2천7백만명이 참가해 글로벌 최대 규모의 모바일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거뒀다.

넥슨,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 5,000석 매진 기록

㈜넥슨(대표 박지원)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진행하는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의 티켓이 전석 매진됐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티켓링크’를 통해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의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으며, 티켓 오픈 20초만에 5,000석이 모두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2007년부터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던파 페스티벌’은 국내 단일 온라인게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며, 2015년 티켓 판매 시작 이후 3년 연속 매진행렬을 기록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하는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 진행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유저들과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하고, 세계 모든 아동 및 청소년에게 IT 교육 혜택을 고루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주어진 공동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자사가 마련한 기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에 전달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을 건립하게 된다.

한편 컴투스는 ‘미래 희망 더하기’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별 교육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세계 모든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자유롭게 키울 수 있도록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더뮤지션’ 및 ‘슈퍼탱크대작전’, 구글 플레이 ‘2017 올해를 빛낸 게임’ 선정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대표 임종관)의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과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의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슈퍼탱크대작전’이 구글 플레이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게임’에 선정 됐다고 4일(월) 밝혔다.

구글 플레이는 한 해 동안 출시 되는 수많은 게임 중, 유저들의 일상을 한층 새롭고 즐겁게 만들어준 작품을 엄선해 매년 올해를 빛낸 게임으로 선정해 오고 있다. 또한 수상작들을 구글 플레이 메인 화면에 피처드(추천 게임)해, 더 많은 유저들이 올해를 빛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뮤지션은 대국민 인기투표 후보작 20개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개의 게임에게만 주어지는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부문에 선정 됐으며 슈퍼탱크대작전은 뛰어난 아이디어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구현한 게임을 가리는 ‘올해를 빛낸 혁신적 게임’에 선정 됐다.

클라우드게이트,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클라우드게이트(대표 오동석)가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인재육성 및 상호교류를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은 게임개발의 활성화와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교류 및 교육훈련 등을 위해 협력하고자 체결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수강생과 수료생들에게 일자리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원화,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게임기획 등 모든 게임 분야에 대한 채용교류 및 전문인재 육성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유니티, 게임디지털PLC의 자회사 <멀티플레이> 인수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게임디지털PLC(GAME Digital PLC)의 자회사인 멀티플레이(Multiplay)와 해당 회사의 게임 호스팅 부문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계약에 따르면 인수 금액은 1,900만 파운드(한화 약 279억 3,114만원)에 이르며, 이벤트 비즈니스와 관련 지적재산권(IP)은 게임디지털PLC사에 그대로 남는다.

현재 멀티플레이는 타이탄폴2(Titanfall 2), 로켓 리그(Rocket League), 러스트(Rust) 등을 비롯한 주요 인기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멀티플레이는 멀티플레이 브랜드를 유지한 채 사업을 계속 진행하고, 주요 게임 엔진과 대한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멀티플레이 소속 팀 전체가 유니티로 편입되며, 영국 블랙필드에 위치한 사업장은 그대로 유지된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국가대표 선발전 종료

창유닷컴코리아(Changyou.com Korea, 지사장 최혜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이하 프리스타일2)’의 상하이 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전을 성황리 종료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5판 3선승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Nomercy 팀과 타도 팀이 결승에 진출하며 중국행 티켓을 손에 거머쥐었다. 결승전은 Nomercy 팀이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300만 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2위 타도 팀은 120만 원을 수여 받았으며,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한 LTE 팀과 ESU 팀에게는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한 다이아가 지급되었다.

두 팀이 진출하게 되는 이번 국가대항전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대만 4개 국가에서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