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2 화 00:01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출시&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서비스 실시 및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콘텐츠 공개 등
김동준 기자 | 승인 2017.12.06 17:45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서비스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신작 PC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ZERO(제로)’를 금일(6일)부터 정식 서비스한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한층 강화된 게임성과 개선된 편의성으로 서비스 시작 전부터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60레벨, 1차 전직까지 가능한 상태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2차 전직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 처음 라그나로크를 접하는 유저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UI 상태 및 기본 명령어 설정 등 초보자에 대한 지원도 대폭 강화했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6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는 12월 13일 업데이트 되며 모든 블소 이용자는 안내 페이지에서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레이드(Raid, 협동전투) 콘텐츠인 ‘화룡의 둥지’는 블소에 처음 도입하는 ‘통합 던전 30인 레이드’로 서버와 상관 없이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던전 3종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저주 받은 해적선’은 이용자 간 협력이 중요한 영웅급 던전이며 ‘구속의 석실’과 ‘규율의 회랑’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2인 레이드 던전이다.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인 ‘비무(比武)’에 ‘비무 영웅전’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진서연’, ‘포화란’ 등 블소에 등장하는 NPC(Non Player Character)로 변신하여 비무를 즐길 수 있다. NPC 고유의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꽃보다 기사’ 1탄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꽃보다 기사’ 1탄을 오픈 했다고 6일(수)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테일즈런너 스토리를 이끌고 있는 왕 ‘앙리 3세’가 ‘사브리나’와 결혼식을 앞둔 상황에서, 동화나라를 찾아온 3명의 기사들에게 반해 버린 사브리나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앙리 3세의 고군분투가 메인 테마로 다뤄진다.

유저들은 광장에 나타난 아서. 멀린, 랜슬롯 3명의 기사 그리고 앙리 3세와 만나 각종 퀘스트 수행하며 앙리 3세를 돕게 된다. 퀘스트 완료 시 ‘나이트 코인’이 지급 되며,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한 ‘카멜롯 트레이닝’ 맵을 새롭게 선보인다. 3명의 기사 중 원하는 팀에 가입해, 최대 ‘8 VS 8 VS 8’의 대규모 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 ‘스팀(steam)’ 얼리 억세스 실시

㈜아크베어즈(대표 정신철)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스팀(steam)’ 플랫폼에 얼리 억세스(Early Access)방식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1세대 모바일 베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은 10명의 플레이어 중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섬 곳곳에서 획득한 재료로 장비 및 식량을 제작해,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섬은 병원, 숲, 모래사장 등 22개의 지역으로 나뉘며, 100종의 재료로 600종의 무기, 도구, 식량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30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프리스타일, 1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한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 정식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조각 시스템을 추가하고, 동시에 총 5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수) 밝혔다.

이번 13주년 업데이트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조각 시스템’의 추가다. 이는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의 조각과 파편을 조합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강화 또는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이다.

유저들이 조각을 모으기 위해서는 게임을 통해 모은 열쇠로 조각 상자를 개봉해야 한다. 유저들은 조각상자에서 프리미엄 스페셜 캐릭터인 ‘능운장지’를 포함해 기존에 캐시로 판매했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도 있으며, 기존 상점에는 없는 특별 아이템들도 얻을 수 있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