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2 화 00:01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출시&업데이트] ‘마비노기’ 업데이트 티저 공개 및 ‘검은사막’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
송진원 기자 | 승인 2017.12.07 18:06

넥슨, ‘마비노기’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피날레’ 2차 티저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7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피날레’를 앞두고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여섯 번째 챕터의 메인 스트림 ‘G21 수호자의 길’을 비롯해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영상으로 신규 지역 ‘아발론’,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무기 에르그 시스템’, 새로운 사도들이 등장하는 ‘사도 레이드’ 등 업데이트에 관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주 캐릭터 전환 기능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7일,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은 현재 게임 접속 중인 본 캐릭터와 연결된 부 캐릭터를 게임 진행 중에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본 캐릭터와 부 캐릭터가 동일 위치에 있을 경우 두 캐릭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이후에는 위치를 공유하며 언제든지 캐릭터를 전환할 수 있다. 단, 두 개 캐릭터 간 긴급 회피 스킬, 쿨타임 등은 공유하며 캐릭터 전환 상태에서는 무역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신규 메인 포스터 등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규 메인포스터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포스터는 메인 캐릭터인 ‘전사’의 클로즈업 샷이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신규 메인 포스터와 캐릭터 4종의 신규 일러스트를 비롯해 렐름 소개, 일러스트 갤러리를 오픈했다.

블루홀피닉스, 모바일스포츠게임 ‘미니골프킹’ 글로벌 출시

블루홀(대표 김효섭) 자회사인 블루홀피닉스(대표 신봉건, 김정훈)가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미니골프킹’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미니골프킹’은 모바일 골프 게임으로 실시간 대전으로 전세계 사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다. 직관적인 규칙과 쉬운 조작으로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숙련된 사용자는 대전 상대와 물체, 지형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 ‘한게임 바둑’ 전 세계 구글 플레이 스토어 통해 글로벌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 하는 ‘한게임 바둑’이 전 세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게임 바둑 글로벌 안드로이드 버전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됨에 따라 국내와 해외 이용자가 연결돼 전 세계 대국이 가능하며,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이용자가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 5개 언어를 지원한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 사전예약

엑스엘게임즈는 내년 1월,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오픈할 아키에이지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 의 사전 예약이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는 7일부터 아키에이지의 5년전 모습을 담은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의 오픈을 위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는 아키에이지 OBT 시절의 재미와 지난 5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신서버로  내년 1월 4일 아키에이지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열릴 계획이다.

웹젠, ‘뮤 템페스트’ 12월 14일 정식서비스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은 12월 7일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의 정식서비스 시작 일정을 공개하는 한편, 게임채널링 사이트와 서비스 계약을 맺고 사전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네이버게임 및 다음게임과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맺고, 12월 13일까지 '뮤 템페스트'의 정식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사전알림 이벤트'를 계획했다. 사전알림을 신청한 회원 전원에게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펫 1개’와 '축복의 보석 10개', '영혼의 보석 10개’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웹젠 ‘뮤 오리진’, ‘탈 것’ iOS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MU ORIGIN)’의 아이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탈 것 시스템’을 개편한다. 12월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시간을 갖고 탈 것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탈 것은 메인 캐릭터와 함께 성장이 가능하고 레벨업을 통해 기본 속성과 스킬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배치한 탈 것을 조합해 활성화에 성공하면 추가 버프를 얻게 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