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9 금 21:1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 신스타임즈, 네이버 인기 웹툰 IP 3종 계약 체결 및 ‘카이저’ 오픈형 시범 테스트 돌입 등
김동준 기자 | 승인 2018.01.09 17:40

신스타임즈, 네이버 인기 웹툰 IP 3종 계약 체결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 3종의 IP(지식재산권)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게임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에 IP를 확보한 웹툰은 양영순 작가의 ‘덴마’, 오세형 작가의 ‘신도림’, 38 작가의 ‘마왕이되는중2야’ 등으로 10~20대는 물론 30~40대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작품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들 작품의 주요 독자층이 10~40대 남성이라는 점을 고려해 국내 남성 유저들의 선호하는 캐주얼 RPG 게임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넥슨, ‘카이저’ 오픈형 시범 테스트 돌입

㈜넥슨(대표 박지원)은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한국형 정통 모바일 MMORPG 신작 ‘카이저’의 오픈형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카이저’는 이달 16일 오전 11시까지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라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CBT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회원에게는 게임 다운로드 링크를 장문 문자메시지(LMS)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장원’의 소유권을 놓고 길드원 간 긴밀한 협력이 요구되는 ‘50대 50 장원쟁탈전’과 재화나 아이템을 1대 1로 교환할 수 있는 ‘자유 경제 시스템’을 핵심 콘텐츠로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미국 MIT, 미래세대 위한 창의학습 환경 확대 공동 협력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미국 MIT와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창의성을 발현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국내 창의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화)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행사는 창의 프로그램 ‘SEED(Self-Encourage, Exciting-Discovery)’ 등 어린이와 청소년이 마음껏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지속 노력해 오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와, 어린이와 청소년이 창의를 발현할 수 있는 코딩 도구인 ‘스크래치(Scratch)’ 등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는 MIT와의 비전이 일치해 성사됐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와 MIT는 ▲스크래치 기반의 국내 어린이 청소년 맞춤형 창의 프로그램 개발 ▲희망스튜디오 창의공간 ‘FUTURE LAB’을 활용한 스크래치 데이 워크숍 개최 ▲스크래치를 개발한 미첼 레스닉(Mitchel Resnick) MIT교수의 ‘FUTURE LAB’ 명예 대사 위촉 및 ‘창의’에 대한 그의 철학을 담은 저서 출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 사업 진행 “미래 희망 응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전세계 미래 세대 희망을 응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사업 추진을 협약하고 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부족한 인프라로 충분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한 세계 곳곳의 학생들에게 더 큰 꿈과 희망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 세운 1호를 시작으로 남미 니카라과에 2호 건립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3호를 조성하는 등 국내외를 대상으로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배움의 터전을 꾸준히 마련해오고 있다.

컴투스는 이 같은 혜택을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전달하고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 사업을 추진하고, 전세계에 도움의 손길을 전한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지난 달 자사의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유저가 참여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성황리에 완료해 굿네이버스에 기금 3,000만원을 전달, 시설이 부족한 해외 지역에 IT 교육 시설 건립을 진행한다.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신년맞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서 신년을 맞아 혜택 가득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1월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VIP 시스템 6단계에 해당하는 40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넷마블은 수호신장 몬스터, 5성 불멸자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24일까지 진행한다. 새해를 기념해 해당 기간에는 수정 20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열쇠 충전 시간 단축, 레이드 참여 횟수 추가, 요일던전 입장 횟수 추가, 모든 스테이지 오픈 등의 혜택을 이용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이 외 총 7개의 미션을 순차적으로 완료하면 유니크 펫, 레어 펫, 현무 펫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묵현의 수호 정령 이벤트’와 퍼즐을 완성하면 수호신장 몬스터, 6성 몬스터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수호신장 퍼즐 이벤트’ 등도 함께 실시한다.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와 풍성한 1월 이벤트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이하 4:33)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몬스터슈퍼리그에서 새해를 맞아 풍성한 1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15일까지 강력한 치유의 능력을 지닌 신규 스타몬 ‘복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 개인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복주머니 일러스트 이미지와 해시태그를 공유하고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남기면 복주머니 스타몬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매일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포춘쿠키 점괘’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춘쿠키 점괘’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게임머니와 스타젬, 스타몬을 얻을 수 있는 ‘비밀의 알’ 등을 지급한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글로벌 국가대항전 성황리 종료

창유닷컴코리아(지사장 최혜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이하 프리스타일2)’의 글로벌 국가대항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지난 1월 6일 중국 베이징 크리에이티브 플라자에서 진행된 글로벌 국가대항전에는 한국, 미국, 중국, 대만의 대표 선수들이 참가해 뛰어난 경기력으로 긴장감 넘치는 승부를 보여줬다. 한국에서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한 ‘Nomercy’팀과 2위를 차지한 ‘Tado’팀이 참가했다.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었으며, 사전 대진 추첨을 통해 한국 국가대표 두 팀이 맞붙게 된 8강전에서 ‘Tado’팀이 국내 1위인 ‘Nomercy’팀을 꺾는 이변을 일으키며 4강전에 진출했다. ‘Tado’팀은 4강전에서 북미 국가대표 ‘XFB’팀에 아쉽게 패하고 이후 진행된 패자부활전에서는 중국 국가대표 ‘ZXS’팀에 패하며 4위에 그쳤다. 한편, 이날 우수한 경기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던 ‘Tado’팀은 최고전략팀 상을 수상하며 순위권 진입 실패의 아쉬움을 달랬다.

이펀컴퍼니, ‘천녀유혼 for kakao’ CBT 성황리 종료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녀유혼 for kakao’의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천녀유혼 for kakao’는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두 남녀의 애틋한 러브 스토리가 특징인 모바일 MMORPG이다. 특히, 이용자는 영화 속 주인공인 영채신과 섭소천을 통해 명작의 감동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걸스크라운 출시 일정 확정 및 참여 성우 공개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이하 엑스레전드 코리아)는 미소녀 영웅 MMORPG '걸스크라운'의 1월 16일 정식 서비스를 확정하며 게임에 참여한 성우 녹음 영상을 금일(9일) 공개했다.

'걸스크라운' 녹음 작업에 참여한 성우는 주인공 '말서스'를 맡은 김현욱 성우부터 송하림(다나), 김신우(레더포든), 김가령(미디안), 김지율(미칼로), 조경이(에마) 등 국내 게임 성우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신예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각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하는 성우들의 모습과 게임 영상을 통해 실감나는 녹음 현장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2018 플레이엑스포, “인디게임오락실”연다

주)킨텍스(이하 '킨텍스')와 인디게임 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는 '2018 플레이엑스포'를 통해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오락실'을 공동으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게임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이며,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인디게임오락실은 플레이엑스포 행사장 내에 조성되며, 다양한 인디게임을 시연하고 인디게임 대회 등을 통해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될 계획이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