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글로벌 광고 플랫폼 탭조이는 2017년 마감결과 매출액 약 2억 달러로 지난해 대비 20% 급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실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2017년 4분기에는 미국뿐 아니라 EMEA(유럽·중동·아프리카)를 비롯해 한국을 포함한 APAC(아시아 태평양)의 모든 지사들까지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포화되었다고 평가된 애드 네트워크 시장에서 이렇게 성장한 배경은 세계 1위 오퍼월상품의 꾸준한 매출 상승 외에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비디오상품의 전략적 도입과 시너지가 극대화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최근 광고경쟁 격화로 타사들이 부정 트래픽(Fraud)을 악용하는 상황에서 탭조이는 싱귤러(Singular)에서 발표한 ‘신뢰할 수 있는 Ad Network Top 20’에 선정될 만큼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인식되어 올해는 더 큰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탭조이 코리아 박선우 지사장은 “부정 트래픽은 광고주들의 애드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려 당장의 수익을 기대할 수는 있지만, 결국 고객과의 신뢰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실적과 고객들의 깊은 신뢰가 증명했다.”며, 

“탭조이는 한번 사용해 본 고객들에게 꾸준한 효과와 효율성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향후에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탭조이는 2018년에도 다양한 신규 상품 출시와 수익 다변화로 내후년까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글로벌 광고 플랫폼 탭조이는 모바일 성과 기반 광고 플랫폼으로 월간 실 사용자 6억명, 자사의 상품이 탑재된 게임과 앱 27만개 등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 업체로, 글로벌 마케팅과 해외 광고 수주를 통한 추가 수익 확보, 게임 운영까지 3가지 기능을 한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