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10억 달러 해외 투자 유치 성공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8일 미화 10억 달러 규모의 해외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해 12월 15일 글로벌주식예탁증서를 발행하기로 공시하고, 싱가포르를 비롯한 홍콩, 뉴욕, 런던,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등 주요 금융시장에서 해외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후 실시한 수요예측도 대규모 청약이 이어져 조기에 GDR 발행을 확정지었다. 이번에 발행하는 GDR은 오는 2월 초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GDR 발행 가격은 17일 종가 대비 3.7% 할인된 주당 129,004원(USD 121.04)으로, 총 8,261,731주를 새로 발행하게 된다. 미화 10억 달러는 최근 10년 내 국내 기업이 해외 주식 시장을 통해 조달한 최대 규모의 금액이며, 3.7% 의 할인율 역시 매우 낮은 수준이다.

카트라이더, 듀얼 레이스 시즌3 20일 개막

넥슨(대표 박지원)이 서비스하는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3 (이하 듀얼 레이스 시즌3)가 오는 20일에 개막한다.

2018년 겨울 시즌 정규 리그로 마련된 듀얼 레이스 시즌3는 총 상금 8,350만 원의 규모로 열리며, 20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4월 14일까지 1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겨울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거의 주간 산타 얼터씨' 이벤트를 1월 17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페이트 시리즈 시나리오를 담당한 유명 작가 나스 키노코가 집필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하스스톤, 2017 챔피언십 투어 월드 챔피언십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7 HCT 월드 챔피언십(2017 HCT World Championship)이 18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7 HCT 월드 챔피언십은 최고 수준의 하스스톤 대회로 18일, 19일 양일간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조별 단계를 거쳐 20일부터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가 진행된다.

오버워치 리그, SNS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리그의 출범을 기념해 1월 18일부터 2월 11일까지 약 3주간 오버워치 리그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월 11일 공식 출범, 개막 주간 동안 전세계에서 1천만명 이상이 시청한 오버워치 리그를 기념하고 팬들로 하여금 오버워치 리그의 매력을 직접 느끼고 전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19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GC KR)’가 1월 19일 금요일 개막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HGC KR 2018은 시즌 중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주 3회 저녁 6시부터 열리며,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VSL 스튜디오를 방문,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직접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NHN픽셀큐브 킹스맨: 골든 서클, 시즌 2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의 킹스맨: 골든 서클이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킹스맨: 골든 서클의 시즌 2 업데이트는 1월 내 진행될 계획으로, 영화에서 인상적이었던 주요 장면 및 신규 코스튬, 신규 게임 모드 및 새로운 게임 시스템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우선 포피랜드의 볼링장, 식당 등을 배경으로 한 맵과 몬스터들이 새롭게 공개되고, 킹스맨 요원들의 새로운 무기로 등장했던 가방, 향수(폭탄), 올가미 등이 추가된다.

이펀컴퍼니, 천녀유혼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프로모션 실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천녀유혼 for kakao가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천녀유혼 for kakao’는 오는 1월 31일까지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프로모션 페이지에 입력한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유저는 옥션, 지마켓, G9에서 구매한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카드 번호를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엔투게임, 촉산협객전 동시 채널링 실시

익스프레스게임(대표 김주영)은 촉산협객전의 동시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1월 17일부터 18세 이상의 엔투게임의 회원이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촉산협객전을 즐길 수 있다. 촉산협객전은 중국 드라마 촉산전기의 IP를 이용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다루고 있다.

클라우드 매직, 와이디온라인에 이어 제이알트레이드 인수

클라우드 매직은 지난 15일(월) 통신 유통업체 제이알트레이드의 인수 소식을 밝혔다.

제이알트레이드는 중고폰 매입, 수출, 경영 컨설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리 서비스와 같은 중고 휴대폰에 관련된 제반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클라우드 매직은 제이알트레이드의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인수한 와이디온라인의 신사업 진출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이며, 인수합병 등 여러 방면의 전략적인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엔터메이트, 리버스D 사전예약 70만 돌파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리버스D(Reverse D)의 사전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100 루비와 아이라 코스튬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글플레이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들은 위 보상과 더불어 100 루비를 추가적으로 더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