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1 금 16:55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프리뷰
넥슨, ‘천애명월도’로 MMORPG 시장 점령 예고
김동준 기자 | 승인 2018.01.25 10:21

넥슨의 2018년 첫 온라인 신작 ‘천애명월도’의 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 ‘천애명월도’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로,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어 2년 넘게 서비스되는 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텐센트가 서비스중인 MMORPG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이번 국내 서비스는 텐센트 자체개발작의 첫 글로벌 진출이자 넥슨이 선택한 정통 무협게임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미 ‘던전앤파이터’로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한중 양대 게임사가 ‘천애명월도’로 다시 온라인 시장 점령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고룡 작가의 ‘소설’, 첸커신 감독의 ‘무술연출’이 만들어낸 중국 거장의 ‘합작품’

넥슨은 무협 대표 작가 집필 소설을 배경으로 한 방대한 ‘스토리’, 유명 무술감독의 지휘아래 만들어진 ‘액션’, 실사를 방불케하는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총 삼박자를 고루 갖춘 웰메이드(well-made)게임으로 새해 온라인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천애명월도’는 김용과 쌍벽을 이루는 무협 대표 작가 고룡의 소설 <천애명월도> 스토리를 바탕으로, 북송시대 배경의 방대한 무협 이야기를 담고 있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한 편의 무협 대서사시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첸커신(陈可辛, 대표작 ‘첨밀밀’, ‘건국대업’ 등) 감독, 위안허핑(袁和平, 대표작 ‘메트릭스’, ‘일대종사’, ‘와호장룡2’ 등) 무술감독, 시종원(奚仲文, ‘황후화’ 의상 디자인 등) 미술감독, 우리루(吴里璐, 대표작 ‘중국합화인’ 등) 연출 디자이너 등 유명 무협 영화 감독 및 전문가들이 액션 디렉팅에 참여해 극 사실적인 무술 액션을 구현했다.

실제 무술 액션과 무협 초식, 경공술 등이 정교하게 표현되었고, 최신 그래픽 기술, 다양한 게임 내 전투시스템 등이 뒷받침되어 무협 영화에 버금가는 액션성을 자랑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8개 문파들을 통해 정통 검법부터 취권까지 깊이 있는 액션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획일화된 플레이 거부! 살아 숨쉬는 강호의 세계에서 자주적인 플레이 즐긴다!

‘천애명월도’는 ‘PVP’, ‘PVE’, 각종 ‘던전’ 및 ‘레이드’ 콘텐츠와 최대 640명이 즐길 수 있는 ‘RVR’ 콘텐츠 등 MMORPG의 핵심 콘텐츠를 모두 갖추고 있고, ‘신분’, ‘경마’, ‘낚시’, ‘하우징’ 등 독창적인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천애명월도’는 강호 세계 속에서 각양각색의 인간군상을 만나고 캐릭터 간의 관계를 맺어 나가는 게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유저가 온전히 강호의 주인이 되어 획일화된 플레이 방식을 따르지 않아도 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만 플레이 해도 필요한 아이템과 자원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순환구조’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고, 직접적인 아이템 획득이 아니어도 ‘사회적인 분업’과 ‘자유경제 상호작용’ 등 다양한 보조 장치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또, 지루한 반복 작업 없이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며, 장비 강화 100% 확률 성공,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를 더 좋은 장비로 교체 시 강화 경험치를 상위 장비에 100% 계승할 수 있는 ‘계승’ 시스템을 도입해 피로감 없이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힌국 천애 유저들만 누리는 넥슨의 특별 서비스!

넥슨은 이번 한국 서비스를 위해 현지화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텍스트’, ‘아이콘’, ‘음성’ 등 여러 가지 요소에서 국내 맞춤형 ‘로컬라이징’을 진행했으며, 특히 무협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MMORPG를 해본 유저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무협 스토리, 용어 번역에 공을 들였다. 또, 억 단위 이상의 비용을 투자해 정재헌, 최덕희 등을 포함한 유명 성우 20여 명을 섭외해 한국어 음성 녹음을 진행했다. 

또, 예스24(YES24)와 독점 계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천애명월도’ 한글판 전자책을 무료 발간, 공개 시범 테스트 당일 ‘상권’ 공개에 이어 오는 2월 ‘하권’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기 웹툰 ‘고수’ 작가진이 삽화 작업에 참여했으며, 중국 무협 소설 번역 전문가 전정은 작가가 한글 번역을 맡았다.

이와 함께,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월 28일까지 총 2,000만 원 상금 규모의 ‘무협 공모전’을 실시한다. 무협에 대한 관심과 생각을 글 또는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작품을 제출하면, 출품작 심사를 통해 ‘상금 500만 원’, ‘100만 원’, ‘백화점상품권(30만 원 상당)’ 등을 제공한다.

넥슨 김용대 본부장은 “대규모 길드전과 커스터마이징, 전투, 그래픽 등 온라인 MMORPG의 흥행공식과 탄탄한 콘텐츠를 갖춘 ‘천애명월도’가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앞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는 타이틀을 목표로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