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브소프트(대표 현무진)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에서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내추럴 윈드(Natural Wind)'를 오늘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단행된 ‘내추럴 윈드’는 시스템 전면 개편, 신규 콘텐츠 추가 등 리뉴얼 수준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캐주얼 골프 게임 <팡야>의 기본 재미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바람의 방향과 속도가 실시간으로 변화되기 때문에 계산에 의한 플레이가 불가능해진다. 계산으로 공의 위치를 정확히 예측하는 게 어려워짐에 따라 더욱 사실적인 골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타구바에 표시되던 힘의 수치 역시 임팩트 표시로 변경된다.

다음으로는 캐릭터의 외형과 시스템이 대폭 개편된다. 지금까지 <팡야> 캐릭터는 손발이 큰 형태의 귀여운 모습이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균형 잡힌 모습을 갖추게 됐다. 캐릭터 리뉴얼은 ‘하나’, ‘누리’를 시작해 11종 캐릭터 모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캐릭터 육성 시스템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스탯을 이용자가 자유롭게 분배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또한, 신규 콘텐츠 ‘플레이 어시스트’와 ‘숏 게임’ 추가로, 보다 쉽고 재미있어진다. ‘플레이 어시스트’는 힘과 바람의 영향에 따라 공이 떨어지는 지역을 미리 보여주는 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스트레스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숏 게임’은 각 홀의 그린 주변에서 시작해 짧은 템포로 경기를 즐기는 신규 게임 모드로 빠르고 간편하게 게임의 핵심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엔진 업그레이드로 화면 색, 톤 조정 및 그래픽을 화사하게 꾸며주는 특수 효과 기능이 추가되고, 게임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로비 화면과 UI가 편의성을 제고한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내달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매일 한 게임 이상 완주하면 인기 캐시 아이템을 증정하며,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접속만 하면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전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는 레드와 블루, 두 개의 팀으로 나눠 승부를 가리는 이벤트를 연다.

<팡야>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홍석 실장은 "팡야만의 재미를 극대화했고, 불편했던 부분들은 과감히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새롭게 탈바꿈한 팡야가 이용자 여러분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선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팡야>는 엔트리브소프트의 게임포털 ‘게임트리(http://www.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pangya.gametre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