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2018년 신작 라인업 20종이 공개됐다.
  
넷마블이 올해 준비한 라인업의 특징은 ‘다양성’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이카루스M’, ‘세븐나이츠2’같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MMORPG를 필두로 ‘모두의마블’의 글로벌화를 위한 ‘리치 그라운드’, 일본 시장을 겨냥한 ‘일곱개의대죄RPG’ 등 폭넓은 장르를 다루고 있다. 
  
또한 K Pop과 K-Game의 콜라보레이션으로 ‘BTS WORLD’라는 새로운 게임의 출시를 예고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를 육성하는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으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게임과 결합하려는 시도를 진행 중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넷마블이 2018년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처음 소개한 작품이다. 넷마블의 두 번째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이 붙은 타이틀로 지스타 2017에서 뛰어난 그래픽의 시연 버전이 공개되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핵심 콘텐츠는 ‘세력전’으로 모든 유저가 참여하는 전투, 원작 수준의 액션성을 모바일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나이츠2>
수집형 RPG인 원작 IP(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세븐나이츠2는 지난 지스타에서 초기 버전의 모습을 보이며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원작 세븐나이츠를 계승한 방대한 세계관에 캐릭터를 수집하는 MMORPG라는 차별성을 더했다.

<이카루스M>
위메이드아이오가 개발 중인 이카루스M은 원작의 특징인 공중전을 모바일에 맞춤 구현했다. 공중전뿐만 아니라 몬스터를 길들여 동반자로 성장하는 펠로우 시스템은 이카루스M만의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탁의기사(가제)>
오픈월드 형식의 MMORPG로 유저들의 행동이 서버에 반응해 상호 교감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서버 단위의 각종 이벤트와 월드 시나리오, 월드 퀘스트가 발생해 유저들 간 협력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퍼스트본>
글로벌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넷마블 최초의 전략게임으로 퀄리티 높은 3D 그래픽을 자랑한다. 기본 전략 장르에 RPG 요소를 접목시켜 글로벌 유저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테리아사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 단계부터 철저히 일본 현지에 맞는 RPG로 개발된 타이틀이다. ‘터’치 앤 드래그‘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캐틱터 외에 여러 오브젝트를 활용한 전투가 특징이다.

<일곱개의대죄RPG(가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개별 유저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되어 게임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며 3D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연출이 강점이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등장하는 최초의 타이틀이다. 한손 조작만으로 충분한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액션게임 본연의 타격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극열마구마구(가제)>
야구와 RPG를 접목한 신개념 야구게임이다. 다양한 스토리와 개성 있는 캐릭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요괴워치 IP에 등장하는 600종 이상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폭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태그 액션 RPG로 개발 중이다.

<스톤에이지 MMORPG>
턴제 MMORPG로 개발 중이며, 원작 그래픽의 감성은 살리면서 모바일에 맞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시간 파티 플레이가 강조된 영지전, 부족전 등의 PvP 콘텐츠가 특징이다. 

<피싱스트라이크>
전 세계 유명 낚시터를 여행하며 물고기를 수집하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펼치는 게임으로, VR/AR로 구현된 아쿠아리움이 눈길을 끈다.

<팬텀게이트>
북유럽 신화풍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어드벤처 RPG로 미로와 퍼즐, 버블 전투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투를 제공한다.

<쿵야 캐치마인드>
기존 캐치마인드의 감성과 재미를 모바일에 그대로 옮겼다. 위치 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소셜 플레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쿵야 야채부락리>
커뮤니티형 감성 RPG로 높은 자유도와 위트 넘치는 쿵야 캐릭터들의 성장 스토리가 강점이다.

<리치 그라운드>
‘모두의마블’이 진화한 글로벌 버전으로 월드 토너먼트 시스템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쟁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네트워크,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최적화를 이루기 위해 개발 중이다.

<매직 더 개더링 M(가제)>
원작의 카드와 세계관을 3D로 모바일에 녹여냈다. 강화된 전략 요소로 유저들이 실시간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리포터>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어드벤처 RPG다. 유저는 호그와트의 신입생이 되어 원작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다. 조앤.K.롤링과 WB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수준 높은 스토리가 강점이다.

<BTS WORLD>
K Pop과 K-Game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방탄소년단의 OST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며 1만장 이상의 화보, 100개 이상의 영상을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육성하는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으로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이 이 게임만을 위해 화보와 드라마를 촬영했다.

<세븐나이츠 스위치(가제)>
세븐나이츠 원작 IP를 활용했으며, 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의 타이틀로 개발중이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스팀 및 다수 콘솔 게임에 타이틀로 개발 중인 ‘리틀 데빌 인사이드’의 개발사 니오스트림 인터랙티브에 지분(지분율 약 30%)을 투자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