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17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 발표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8일 자사의 2017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역대 4분기 기준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연간 매출도 28%에 달하는 높은 성장을 이어가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중국 ‘던전앤파이터’의 지속적인 흥행과 ‘AxE(액스)’, ‘오버히트’를 포함한 한국 모바일 게임의 뛰어난 성과가 이번 분기의 실적을 견인했다. 최근 인수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초이스(Choices: Stories You Play)’도 힘을 보탰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은 우수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주력 게임들의 유저수와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이같은 성과가 2017년의 뛰어난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또 “2018년에도 넥슨은 라이브 서비스와 새롭고 차별화된 게임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며 “최근에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를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한국 시장에서 흥행을 지속하고 있는 ‘오버히트’의 글로벌 시장 출시와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글로벌 유저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2017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8일(목) 2017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7년 실적은 연간 매출액 약 1,096억원, 영업이익 약 60억원, 당기순손실 약 9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약 291억원 ▲영업이익 약 54억원을 기록해 3분기에 이어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지난해 하반기 중국에서 출시된 <전기래료>, <성세패업>, <지존전기> 등 HTML5 게임과 모바일 MMORPG <열화뇌정>의 게임 로열티 매출이 반영되어 전분기 대비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는 <최전기>를 비롯해 10여종 이상의 IP 제휴 게임이 중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2> 웹툰을 시작으로 IP 계약을 맺은 다양한 사업의 결과물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등 미르 IP 사업의 성과는 점차 누적될 전망이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IP 기반의 중국 사업 적극 추진 ▲ 신작 모바일게임 <이카루스 M>, <피싱스트라이크>, <미르의 전설4(가칭)>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회사 조이맥스를 통해 <윈드러너>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윈드러너3>, <윈드소울 아레나>를 준비 중이며, <Hustle(허슬)>, <Space Conqueror(스페이스 컨커러)>까지 다양한 장르의 신작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게임빌, 2017년 실적 발표

게임빌이 8일, 2017년 실적을 발표했다.

게임빌은 지난해 연간 매출 1,064억 원, 영업손실 196억 원, 당기순이익 91억 원을 기록했으며, 4분기 실적은 매출 222억 원, 영업손실 86억 원, 당기순손실 23억 원으로 나타났다.

‘드래곤 블레이즈’를 필두로 ‘MLB 퍼펙트 이닝 Live’,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등 기존 히트작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선전하여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57%로 여전히 높았다.

올해 게임빌은 자체 개발작 4종을 포함하여 (MMO)RPG, 스포츠, 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10여 종으로 글로벌 시장에 총력한다. 우선 앞두고 있는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해외 출시와 함께 모바일게임에서 드문 콘솔 급 퀄리티로 세계를 타깃팅한 MMORPG ‘탈리온(TALION)’으로 글로벌 MMORPG 시장 개척에 나선다.

또 다른 RPG 라인으로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펀플로와 함께 하는 두 번째 작품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 글로벌 유저 취향의 감성 그래픽이 뛰어난 ‘자이언츠 워(GIANTS WAR)’, 방대한 세계관 기반의 턴제 전략 RPG ‘엘룬(ELUNE)’, 드래곤플라이와 손잡고 RPG와 SLG를 결합하여 선보이는 하이브리드형 게임 ‘가디우스 엠파이어(Gardius Empire)’가 준비되고 있다. 이밖에도 스포츠 장르(’게임빌 프로야구’, ’피싱마스터2’, ‘NBA 공식 라이선스 농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Live 시리즈’)와 캐주얼 장르(‘코스모 듀얼’)에도 대작들이 포진되어 있다.

특히 자체 개발작(‘로열블러드’, ‘엘룬’, ‘게임빌 프로야구’, ‘피싱마스터2’)과 퍼블리싱 작품이 어우러져 지난해에 비해 강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이유다.

와이디온라인, 2017년 매출 211억 영업손실 99억 당기순손실 186억 기록

와이디온라인이 2017년 매출액 211억원, 영업손실 99억원, 당기순손실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7년 실적은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 및 기존 라인업들의 매출 감소와 더불어 신작 흥행 부진 등의 요인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4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적자를 지속했다. 여기에 출시 예정이었던 일부 프로젝트들의 개발 중단으로 관련 무형자산을 손상 인식하며 당기순손실이 전년대비 386% 증가했으나 올해 1분기 유상증자 및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오는 2분기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 모멘텀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갓 오브 하이스쿨’의 해외 서비스를 시작으로 ‘외모지상주의 for Kakao’,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for Kakao’ 등 흥행 가능성이 높은 신규 라인업을 추가하며 새로운 캐시카우를 확보할 계획이다.

네시삼십삼분, 실시간 모바일 전략 게임 ‘배틀붐’ 사전예약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RTS) ‘배틀붐’(개발사 보레이게임)의 글로벌 출시에 앞서 오늘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배틀붐’의 사전예약은 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더불어,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 내 재화인 골드, 젬 그리고 프리미엄 팩을 모집 인원 달성 목표에 따라 제공할 예정이다.

‘배틀붐’은 다양한 군사 유닛들을 조합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점령하는 밀리터리풍의 실시간 대전 게임이다. 단순한 조작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등급 점수가 올라갈수록 배틀 포인트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하는 것은 물론, 유닛의 생산 속도와 캐릭터 간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한 전략적인 병력 조합이 필요하다.

이밖에도, 70여 종이 넘는 무기와 병력, 140여 개국 글로벌 유저와의 실시간 대결이 가능한 전장, 그리고 10개의 다양한 지역을 정복해 나가며 대전의 숙련도를 쌓아나가는 스테이지 모드와 자신만의 창의적인 병력 조합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이벤트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 개발작 <기간틱엑스>와 <이터널랩소디>로 모바일 시장 공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액션 게임의 명가 액션스퀘어(대표 이승한)의 개발 신작 기간틱엑스(GiganticX)와 이터널랩소디(Eternal Rhapsody)로 2018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군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일(7일) 2018년 사업 전략 행사 발표를 통해, 액션스퀘어의 기간틱엑스, 이터널랩소디의 게임명과 동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전작 블레이드의 게임성을 계승한 블레이드2와 전일 공개한 신작 2종을 처음 접하고, 액션스퀘어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 모바일 액션 게임 제작사임을 확신, 200억 규모의 투자까지 결정하게 되었다”며, “양사가 함께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 전했다.

이승한 액션스퀘어 대표는 “동서양 문화에서 모두 통하는 우주와 판타지라는 소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흥행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며 “이번 게임 공개를 시작으로 동영상, 테스트 일정 등 게임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이맥스 2017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8일(목), 2017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7년도 실적은 ▲매출액 약 322억원 ▲영업손실 약 83억원 ▲투자 지분에 대한 가치 하락으로 인해 당기순손실 약 120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약 83억원 ▲영업손실 약 22억원으로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이리틀셰프>, <에어로 스트라이크> 등 모바일게임 매출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상승했다.

조이맥스는 2018년 상반기 서비스를 목표로 <윈드러너>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윈드러너3>, <윈드소울 아레나>와 퍼즐게임 <쥬시팝>을 준비 중이며, <Hustle(허슬)>, <Space Conqueror(스페이스 컨커러)>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중국 유원 게임(U1 Game)에서는 연내 <실크로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림노츠>의 북미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2018년 상반기 <요리차원>과 <프로젝트W> 등 수집형 RPG 장르의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상상공장의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은 일본, 미국 등 글로벌 게임 시장 성공을 기반으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액션스퀘어 <블레이드2 for kakao> 포함 다수 프로젝트 언리얼 엔진 4 라이선스 체결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게임개발사 액션스퀘어(대표 이승한)와 언리얼엔진4 멀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액션스퀘어는 자사의 액션 대작 게임 <블레이드2 for kakao>를 포함, 개발 중인 다수의 게임에 언리얼엔진4를 사용하게 됐다.

액션스퀘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블레이드 for kakao>의 개발사다. 언리얼엔진3을 이용해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을 보여준 <블레이드 for kakao>는 지난 2014년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의 정통 후계자인 <블레이드2 for kakao>는 모바일 게임 최고의 그래픽과 함께 궁극의 타격감을 담은 액션성,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스토리 연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설프라이즈 설 연휴 이벤트 활짝

아키에이지가 무술년 설을 맞아 올해의 상징인 ‘개’를 모티브로 게이머들과 연휴를 달릴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연다.

㈜엑스엘게임즈는 오늘(8일,목)부터 22일(목)까지 2주간 주력 게임 다이나믹 MMORPG 아키에이지의 설이벤트 ‘설프라이즈 아키에이지’로 게이머들과 연휴를 달굴 계획이다. 올해 아키에이지의 설 이벤트는 총 3가지 이벤트 즉 ‘복받으시개’, ‘버닝하시개’, 그리고 ‘친구만나개’로 구성해 게이머들을 맞이한다.

게임 내에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1탄 ‘복받으시개’ 이벤트는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외로운 노인 NPC를 만나 ‘따뜻한 떡국 한 그릇’ 퀘스트를 수락한 뒤 ‘가래떡’을 직접 제작해 떡국을 만들어 노인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를 완수해 나가면 복을 부르는 주머니와 고소한 떡국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탄 ‘버닝하시개’ 이벤트에서는 2월8일(목)부터 22일(목)까지 경험치와 각종 전리품 획득률을 1.5~2배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3탄 친구만나개 이벤트는 황금개 ‘금동이’를 소환수로 키울 수 있는 이벤트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 1시간마다 주어지는 황금 증표를 받아 귀여운 황금빛 강아지를 키울 수 있다.

아이온, ‘은혜 갚은 까치’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설 명절과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76레벨 이상의 유저는 ‘라크룸’ 지역의 ‘나쁜 선비’ NPC를 처치해 ‘카카오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아기 까치’ NPC는 카카오 조각 10개를 ‘달콤한 초콜릿 꾸러미’로 교환해 준다. 달콤한 초콜릿 꾸러미에서 ‘향상된 치유 물약,’ ‘오드 젤리’ 등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이온은 설 명절 연휴 기간(15~18일)과 주말 저녁 8시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시간 동안 라크룸 중앙 지역에 ‘대장 나쁜 선비’ NPC가 출현한다. 유저는 대장 나쁜 선비를 사냥해 ‘전설의 강화석,’ ‘변신 전설 물약 선택 꾸러미’ 등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아이온 유저는 큐나 마켓에서 외형 아이템인 ‘품위를 담은 한복’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지급 일자는 2월 14일부터 21일까지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레인보우리그 시즌2’ 오프라인 결선 성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캐주얼 e스포츠 대회인 ‘레인보우리그 시즌2’의 오프라인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목) 밝혔다.

레인보우리그 시즌2 오프라인 대회는 지난달 27일 서울 게임이너스 신논현점과 지난 3일 부산 로떼 PC까페 부산진구점에서 각각 진행됐다. 64강부터 진행된 대회는 8명이 함께 출발해 3라운드 혹은 5라운드까지 진행해 가장 많은 포인트를 거둔 유저가 최종 승리를 거두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결과 서울 결선에서는 게임 아이디 ‘FINAL’ 유저가, 부산에서는 게임 아이디 ‘증식’ 유저가 각각 1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하며 시즌2 최고의 런너로 등극했다. 이들은 다른 경쟁자들과의 치열한 접전을 벌이는 가운데 안정적인 레이싱으로 착실히 포인트를 쌓으며 노련미를 과시했다.

이번 대회는 이전 대회에 비해 대회 참가율이 높아지며 레인보우리그가 유저들의 축제로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참가 선수들은 한결 성숙된 경기 매너와 탈락 후 관전 매너를 지켜주며 원활한 대회진행이 연출됐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구글 플레이와 제휴를 맺고 신작 ‘로열블러드’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8일부터 21일까지 전국 126개 홈플러스, 275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누구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1만 5천 원부터 15만 원까지 구매 금액별로 ‘로열블러드’ 게임 아이템(‘보석’, ‘골드’, ‘장비 강화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기프트 카드 뒷면의 바코드 인증 번호와 휴대폰 번호 등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한 후 문자로 수신된 쿠폰 번호를 게임 내 입력하면 된다. 계정 당 기프트 카드 금액별로 3회까지 구매할 수 있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주요 콘텐츠 공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주요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시스템은 ‘비행 시스템’, ‘모험 수첩 시스템’, ‘요리 시스템’ 총 3가지로, PC 온라인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유저간의 교감과 커뮤니케이션 등 부가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일부 지역에서 NPC와의 간단한 대화를 통해 탈 것에 탑승해 비행 할 수 있는 ‘비행 시스템’을 선보였다. 유저들은 ‘비행 시스템’을 이용해 공중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사진을 모험 수첩 내 명소 도감에 등록해 경험치를 획득하거나 길드 아지트에 전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험 수첩 시스템’도 추가된다. 게임 내 다양한 몬스터, 아이템, 펫 등을 습득할 경우 모험 수첩 도감이 활성화 되어 경험치와 추가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경험치 획득을 통해 모험가의 레벨이 상승할수록 기본 스킬 외에 모험가 스킬과 칭호도 함께 제공되어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할 전망이다. 더불어 기존 퀘스트에 재미를 배가 시킨 ‘요리 시스템을 공개했다. 새로운 요리를 만들거나 먹을 때마다 경험치가 증가하며, 각 요리마다 습득할 수 있는 효능도 다양하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요지경’, 설날 맞아 ‘한복’ 코스튬 출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신작 모바일 RPG ‘요지경’이 설날을 맞아 한복 코스튬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민족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주인공 ‘단설’, ‘대연’, ‘청산’의 장식부터 무기까지 화려한 한복 코스튬을 선보였다. 한복 코스튬은 풀세트 구매만 해도 데미지 1% 상승의 효과가 영구 적용되며, 장착 시 추가 적으로 치명타 1% 가 부여된다.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매일 로그인 시 모든 유저들에게 특별 던전 도전 아이템 ‘도깨비 폭죽’과 ‘도깨비 세뱃돈’을 지급하는 새로운 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획득한 도깨비 폭죽을 이용하여 ‘소원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 사냥을 통해 2월 한정 특별 영물인 ‘도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충전 원보 수량 또는 그 가치에 해당하는 상품 구매 시 누적에 따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누적 충전 보너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에오스> 초보 이용자를 위한 편의 개선과 설 이벤트 실시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가 초보 이용자를 위한 편의 개선과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에오스>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친숙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공격대 던전> 를 보다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시스템을 정비했다. 우선 레벨업 안내창의 이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레벨업시 각종 아이템과 장비를 지원한다.

또한 낮은 레벨의 이용자들도 <에오스>의 진수를 만끽 할 수 있도록 <공격대 던전> 입구로 손쉽게 전송해주는 신규 NPC를 추가한 것은 물론, 새로운 공격대 퀘스트와 저레벨이 착용할 수 있는 희귀 및 영웅 등급 장비에 공격력 및 생명력을 추가하는 세트 효과를 적용했다.

한편,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몬스터를 사냥해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속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얻게 되며, 특히 25개를 모으면 ‘날쌘 갈색 버나드 탈것’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술년 기념 황금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공격대, 파티 던전, 전장 퀘스트 달성 시 장비 상자를 추가로 지급하며, 무작위 매칭을 완료할 경우 모험가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2월 12일 공식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1이 2월 12일(월) 공식 개막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은 오버워치 프로를 꿈꾸는 유망주를 선발하는 주요 대회 중 하나로, ‘1,65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리에 시즌1을 마친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과 국내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선수들이 출전하는 오버워치 컨덴더스 사이에 열리는 승급 및 강등 대회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1은 2월 12일(월)부터 28일(수)까지 약 3주간 매주 월~수요일 진행된다. 앞서 초청 받은 5개팀(‘비에스지’, ‘메타 아테나’, ‘메타 벨룸’, ‘엠브이피 스페이스’, ‘세븐’)과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상위 3개팀(‘크러셔’, ‘이엑스엘 클리아’, ‘레퀴엠 식스’) 등 총 8개팀이 풀 리그 형식으로 치열한 경쟁에 돌입한다. 시즌 1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4개팀은 한국 지역 최상위 리그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진출 기회를 획득하게 된다.

카카오톡 게임별, 스낵게임 이벤트 ‘冬개 운동회’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8일(목),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겨울 스낵게임 운동회인 ‘冬(겨울 동)개 운동회’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의 해를 맞아 ‘프로도’를 주인공으로 진행되는 ‘동개 운동회’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에 노출되는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게임은 HTML5 기반 스낵게임 중 겨울과 연관된 '높개높개', '아이스 벽돌깨기', '라이언과 눈싸움 한 판', '흰 눈 사이로' 총 4종으로, 동계 시즌 이슈와 맞물려 이용자들에게 겨울 느낌 가득한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4종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황금 개뼈’ 행운의 메시지가 제공되며 댓글을 남긴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안마봉, 미니 스노우볼, 아이스크림 케익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게임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