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8.20 월 17:01
상단여백
HOME 취재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당첨코드 전량폐기 후 재발급
최호경 기자 | 승인 2018.02.08 19:10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테스트 당첨코드를 전량 폐기하고 신규로 발급한다.

당첨발표 이후 일부 유저가 코드판매나 양도의 움직임을 보이자 즉각적인 대처로 논란의 여지를 없앤 것이다. 과거 화제가 되는 게임의 코드는 암암리에 거래되어 왔는데, 펄어비스는 이를 차단하면서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월 가장 기대를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으로, 300만명 이상의 유저들이 사전신청을 하면서 화제가 됐다. 또한 펄어비스의 첫 자체 서비스 타이틀이기에 어떠한 운영을 보여줄지도 관심을 모았다.

펄어비스는 과거 인터뷰에서 논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언급되자 모든 매체의 인터뷰를 공개하면서 유저들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이번 당첨코드 문제 역시 발빠르게 대처하면서 첫 자체서비스이지만 유저들에게 신뢰감을 전달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 테스트에 앞서 ‘적극적인 소통’, ‘문제가 발생하면 빠르게 공유’, ‘그리고 빠른 대처’를 강조했는데, 실제로 그러한 모습을 보인 것이다.

많은 유저들이 모바일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운영'을 꼽는다. 콘텐츠나 과정에서 다소 실수가 있을 가능성은 공감하기에 이를 어떻게 대응하고 소통하는지는 상당히 중요하다.

아직 첫 테스트가 시작되지 않았지만 펄어비스의 확실하고 발빠른 조치는 유저들에게 검은사막 모바일의 가능성을 보다 높게 생각할 수 있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인식하게 만들 가능성이 높아졌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